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장하성·김동연, '격주 정례회동' 갖는다…'정책 갈등' 해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 성장과 최저임금 정책을 둘러싸고 한때 갈등설이 불거졌던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과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한 달에 두 번 조찬 정례 회동을 갖기로 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18일 출입기자단 문자 메시지를 통해 장 실장과 김 부총리가 2주에 한 번씩 정례회동을 하기로 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장 실장과 김 부총리가 격주로 정례회동을 하기로 했다는 보도는 사실"이라고 인정했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현안간담회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 김동연 부총리,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2017.06.21.[출처=뉴시스 제공]

앞서 일부 언론은 청와대 고위 관계자를 인용해 장 실장과 김 부총리가 지난 6일 서울 모처에서 조찬 회동을 갖고 앞으로 조찬 회동을 겸한 회동을 격주에 한 번씩 갖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문재인 정부의 경제 정책을 총괄하는 '투톱'이 정례 회동을 갖기로 한 것은 최저임금 인상 갈등 국면을 풀어가는 과정에서 청와대와 정부 간 스킨십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김 부총리는 내년도 최저임금 인상액 결정을 앞두고 최저임금 인상이 하반기 경제운용에 부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견해를 밝혀 장 실장 주도의 소득주도성장론과 최저임금 정책에 갈등을 보이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평가가 제기됐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하성·김동연, '격주 정례회동' 갖는다…'정책 갈등' 해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