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넷마블재단, 네덜란드 학생 30명 대상 견학 프로그램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게임산업 소개 및 게임관련 기술에 대한 특강 진행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 방준혁)은 지난 17일 넷마블 본사에서 네덜란드 트벤떼 창조기술 대학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8일 발표했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이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2016년부터 새롭게 진행한 활동이다.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네덜란드 트벤떼 창조기술 대학교에서 직접 참가 의사를 밝혀 성사된 이번 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 본사 투어와 함께 넷마블 임직원으로 구성된 명예강사로부터 게임산업 및 넷마블 소개는 물론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술들이 어떻게 게임에 활용되는지 특강을 듣는 순서로 진행됐다.

견학프로그램에 참가한 유온 간크마(Yuon Gankema) 학생은 "정말 뜻 깊은 시간이었으며 한국 방문 목적인 현장 학습 주제와 연관성이 깊은 강의들에 감명받았다"며 "오늘 과정이 끝나는 것이 많이 아쉽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해를 거듭할수록 신청이 늘고 있으며 해외 대학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해외 학생들에게 한국의 게임산업과 함께 넷마블을 알릴 수 있어 의미 깊었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재단, 네덜란드 학생 30명 대상 견학 프로그램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