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ISA,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 사전 설명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7일 대회 운영 방식, 수상자 혜택 등 정보 공유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한국정보보호학회는 오는 27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유리앤호텔에서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 대회 사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R&D 데이터셋을 활용해 정보보호기술 성능 등을 경연하는 자리로 올해는 'R&D 데이터를 활용한 사이버보안 난제 해결'을 주제로 9월 10일부터 12월 1일까지 열린다.

앞서 열리는 사전 설명회에서는 ▲AI 기반 악성코드 탐지 ▲AI 기반 취약점 자동탐지 ▲AI 기반 안드로이드 악성앱 탐지 ▲차량주행 데이터 기반 도난탐지 등 이번 대회에서 진행되는 4개 트랙의 세부 운영 방식과 참가 방법, 수상자 혜택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강필용 KISA 정보보호 R&D 기술공유센터장은 "이 대회는 미래 인재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데이터 활용능력을 검증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수 정보보호 기술 발굴을 위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별도의 AI 기반 악성코드 탐지 트랙도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자는 다음달 24일부터 사전 접수할 수 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SA,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 사전 설명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