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노회찬에 정치자금 전달' 드루킹 최측근 도 모씨 긴급체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나성훈 기자]

드루킹 특검팀이 노회찬 정의당 의원에게 정치 자금을 전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드루킹 김 모 씨의 최측근이자 청와대에 일본 오사카 총영사로 추천됐던 인물인 도 모 변호사를 긴급체포했다.

[출처=노회찬 페이스북]

특검은 어제(17일) 새벽 드루킹 김 모 씨의 최측근 도모 변호사를 긴급체포했다. 그는 드루킹이 일본 오사카 총영사로 추천했던 인물로 2016년 총선을 앞두고 노회찬 정의당 의원에게 5천만 원을 전달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도 변호사는 총선 뒤 노 의원 관련 정치자금 수사가 시작되자 증거를 조작하는 데 적극 개입한 혐의도 받고 있다.

당시 수사에서 검찰은 노 의원 측에 돈이 건너간 정황이 확인되지 않았다며 드루킹 일당을 무혐의 처분한 바 있다.

드루킹 측 계좌에서 빠져나간 돈 가운데 상당액이 다시 입금됐다며 그 증거로 제출한 돈다발 사진과 통장이 결정적 이유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특검팀은 도 변호사가 주도해 돈다발 사진을 연출하고 통장 거래 내역을 조작해 수사기관에 제출한 것으로 보고 있다.

특검팀 관계자는 오늘 오전 도 변호사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할 예정이며, 노회찬 의원도 불러 조사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노 의원 측은 드루킹 측과 금전 거래가 없었고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적도 없다는 입장이다.

   

나성훈기자 naash@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노회찬에 정치자금 전달' 드루킹 최측근 도 모씨 긴급체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