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늘의 유통 단신] 스타벅스, '해피 스타 아워' 전개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스타벅스, '해피 스타 아워' 전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개점 19주년을 기념해 이달 19일부터 23일까지 음료 한 잔당 최대 별 6개를 추가로 적립할 수 있는 '해피 스타 아워' 고객 사은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벤트 기간 중 오후 3시부터 오후 9시까지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매장을 방문해 주문하면 숏, 톨, 그란데, 벤티 음료 사이즈 별로 2~5개의 추가별을 증정하고,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면 별 1개씩을 추가해 3~6개의 별을 증정한다.

병음료, 요거트, 아포가토, 생수 등을 제외한 매장 파트너가 제조하는 모든 음료 구매 시 기간 중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별 적립은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결제일에 따라 순차적으로 적립된다.

◆할리스커피, 페스티벌 티켓 오픈

할리스커피가 10월 3일 난지 한강공원에서 개최 예정인 '할리스 커피 페스티벌(HOLLYS COFFEE FESTIVAL)'을 앞두고 이달 19일부터 얼리버드 티켓 예매를 오픈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할리스커피 20주년을 맞아 고객들과 커피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될 예정이다. 총 1만 명 규모로 진행되며 '커피와 음악, 환경을 사랑하는 할리스'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커피 체험뿐만 아니라 커피와 관련된 환경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얼리버드 티켓은 이달 19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1천원에 선착순 판매된다. 공식 티켓 가격은 3만 원으로 8월 중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이달 23일부터 메뉴 7개 구매 시 티켓 교환권이 증정되는 프리퀀시 프로모션이 오픈되며, 기프트카드 5만 원 충전 시에도 티켓 교환권이 증정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 가능하다.

◆동아오츠카, '데자와' 올해 상반기 매출 60% 증가

동아오츠카의 밀크티 음료인 '데자와'가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매출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동아오츠카는 지난해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데자와' 500ml 제품을 선보인데 힘입어 30%의 매출 신장을 이뤄냈다. 올해도 '데자와'는 상반기까지 60% 가까운 신장률을 보였다.

동아오츠카가 1997년에 출시한 '데자와'는 '서울대 음료'라는 특이한 별명으로 유명하다. 이 제품은 서울대생이 대학 내에서 음용하는 매출이 일반 타 매장에서 팔리는 평균 수량보다 15배 이상 많이 팔려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2012년부터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기 시작했다.

◆한국파파존스, '여름 특별 삼복 이벤트' 실시

한국파파존스가 삼복을 맞아 '여름 특별 삼복 이벤트'를 실시한다.

'여름 특별 삼복 이벤트'는 이벤트 피자 구매 시 치킨 사이드 메뉴인 '치킨 스트립'과 '파파스 윙' 2종 중 1가지를 100원에 제공하는 특급 이벤트로, 초복(17일), 중복(27일), 말복(8월 16일) 등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벤트 대상 피자는 파파존스 대표 메뉴인 '수퍼 파파스'를 비롯해 '스파이시 치킨 랜치', '프리미엄 직화 불고기', '올미트', '치킨 수퍼파파스', '멜로우 머쉬룸', '더블 치즈버거' 등 인기 피자 7종으로 구성돼 있다. 라지 사이즈 이상 주문 시 프로모션 혜택이 적용된다.

◆자주, 폭염에 쿨링 이불·패드 품절 행진

자주(JAJU)가 올해 5월 초 처음 출시한 쿨링 소재 침구와 인견 소재 제품들이 품절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까지 쿨링 패드는 2천여개, 쿨링 메모리폼 베개는 3천여개가 판매됐다. 이들 제품은 공식 온라인몰인 SI빌리지에서 품절된 상태로, 일부 남은 물량이 매장에서만 판매되고 있다.

◆Qoo10, 풀필먼트 서비스 강화…국내 셀러 지원

Qoo10(큐텐)의 물류 자회사 큐익스프레스(Qxpress)는 지난해 김포 고촌에 구축한 물류센터를 확장해 풀필먼트서비스를 강화한다. 기존에는 싱가포르·일본·말레이시아·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 제품들에 한해 제공됐던 풀필먼트 서비스를 모든 한국 셀러 상품으로 확장한다.

건별 정산 방식을 도입해 물류비용을 정확히 예상할 수 있다. 배송시간도 대폭 단축됐다. 예컨대 일본의 소비자가 한국 셀러의 물품을 구매할 경우 당일 오후에 김포 물류센터에서 포장·배송이 시작돼 다음날 오전 9시면 일본 현지에서 배송이 시작된다.

큐익스프레스는 셀러별 전담인력을 배치하고 오작업·배송이 없도록 실시간으로 재고와 입출고 상황을 파악하는 IT 시스템을 적용한다. 하루 50개 미만의 소규모 물량 처리나 다품종 소량 제품을 취급하는 소호몰에도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깨끗한나라, 소비자 의견 모아 생리대 5천팩 기부

깨끗한나라는 작년 12월부터 전개한 '생리대, 각을 세우다(생각)' 캠페인 일환으로 한국한부모가정사랑회와 동두천시 천사 푸드뱅크에 생리대 총 5천팩을 기부했다. 이번 생리대 지원 활동은 생각연구모임의 소비자 생각연구원들이 제안으로 이뤄졌다.

한국한부모가정사랑회로 전달된 생리대는 저소득 한부모 가정 150세대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깨끗한나라의 직원과 소비자 생각 연구원은 각 가정에 전달될 제품을 현장에서 포장하는 봉사활동도 펼쳤다.

동두천시 천사 푸드뱅크로 전달된 생리대는 동두천 미혼모 시설인 천사의 집, 두드림 장애인 학교를 비롯해 동두천 일대의 복지관 및 지역 아동센터 14곳으로 배분된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스타벅스, '해피 스타 아워' 전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