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두산 산업차량BG, 창립 50주년 맞아 기념행사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리튬이온 배터리 지게차 BS7 시리즈 첫 공개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두산 산업차량BG(이하 두산산업차량)는 지난 13일 인천 동구 사업장에서 동현수 ㈜두산 부회장, 곽상철 산업차량BG장 등 임직원과 주요 딜러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50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발표했다.

두산산업차량은 1968년 국내 최초로 지게차 생산을 시작한 이래 지게차 생산 및 연구개발에 주력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물류장비 업체로 성장해 왔다. 1979년에는 전동 지게차를 국내 최초로 생산한 이후 미국과 영국, 벨기에 법인을 설립하고, 중국과 독일에도 생산 공장을 운영하며 해외 시장을 공략해왔다.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한 홍보물 상영으로 시작한 행사에서는 4차 산업혁명에 맞춰 구축한 스마트 팩토리와 무인지게차 등 향후 변화될 생산 공장의 모습이 시연됐다.

협력사와 고객에 대한 정보를 QR 코드로 통합 관리해 품질 관리에서부터 서비스까지 디지털 정보로 쉽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와 무인지게차가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차세대 에너지원으로 각광받고 있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한 지게차 BS7 시리즈도 처음 공개됐다. 이 시리즈는 납산 배터리를 사용한 전동 지게차에 비해 충전시간이 3분의 1에 불과하지만 사용시간과 수명은 2~3배 늘어났다. 영하 40℃의 저온 환경에서도 생산성이 높고 친환경적인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지게차를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텔레매틱스(Telematics) 시스템 'Lin-Q'를 선보이고, 하반기 중 출시할 인공지능(AI) 기반의 스마트모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Lin-Q는 장비 개선과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준다.

스마트모드 애플리케이션은 AI 기반 머신러닝으로 장비의 엔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작업장 특성에 적합한 엔진 출력으로 자동 변경해주는 기능이다.

동현수 부회장은 "임직원들의 땀과 열정으로 만든 두산산업차량 50년 역사가 곧 우리나라 지게차의 역사"라며 "앞으로 판매 중심에서 렌털, 서비스, 물류, 관리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물류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도약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두산산업차량은 지난 2015년 영국 지게차 렌탈업체 러시리프트(Rushlift)를 인수한 데 이어, 지난 5월에는 미국 애틀랜타에 제품 판매뿐 아니라 렌털, 서비스, 물류 등 관련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팩토리스토어를 설립하는 등 유럽 및 북미시장에서의 다운스트림 기반을 마련했다.

두산산업차량은 전세계 93개국에서 400여개 딜러망을 통해 40여종 140여 모델의 지게차를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약 8천억 원으로, 해외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2022년에는 매출 1조5천억 원을 달성할 계획이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두산 산업차량BG, 창립 50주년 맞아 기념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