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리포트] 나스미디어, 실적 부진 우려… 목표가↓ -NH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분기 영업익 전년비 22% 감소 예상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NH투자증권은 13일 나스미디어에 대해 올해 실적 역성장이 불가피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8만7천원에서 6만5천원으로 하향조정했다. 투자의견도 '매수'에서 '보유'로 내렸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이날 보고서에서 "예상과 달리 1분기 실적 부진이 2분기에도 이어지면서 올해 실적 역성장이 불가피하다"면서 "하반기에도 전년동기대비 성장은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분석했다.

나스미디어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12.2% 줄어든 276억원, 영업이익은 22.5% 감소한 7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영업이익의 경우 시장 컨센서스(91억 원)를 크게 밑돌 것으로 전망된다. 2분기가 광고 산업의 성수기이지만 지난해 상반기에 있었던 게임 광고 집중 효과가 사라졌고, 일부 광고주 이탈이 나타나면서 실적이 부진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그는 "나스미디어는 지난해 자회사 플레이디 합병과 미디어랩사의 역할 확대 등으로 인해 큰 폭의 실적 성장과 주가 상승을 기록했다"면서 "그러나 경쟁사의 영향력 확대, 지난해 고성장의 역기저 효과가 반영되면서 1분기 실적이 부진했고 2분기는 물론 하반기에도 (실적 부진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전체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4.2% 줄어든 1153억 원, 영업이익은 10% 감소한 309억 원으로 역성장이 전망된다"며 "특히 실적 성장 둔화에 따른 동사의 높은 밸류에이션(올해 기준 주가수익비율(PER) 24.1배)이 주가에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장효원기자 specialjh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나스미디어, 실적 부진 우려… 목표가↓ -NH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