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리포트] 현대모비스, 무역전쟁 불확실성 영향…목표가↓-이베스트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명확한 모멘텀 필요"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이 13일 현대모비스에 대해 최근 주가낙폭은 자체 펀더멘털의 약화라기보다 미·중 무역전쟁이란 불확실성 탓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30만원에서 28만원으로 하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현대모비스의 2분기 실적에 대해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한 5천332억원, 매출액은 6.3% 늘어난 8조8천억원으로 예상했다.

유지웅 이베스트주자증권 연구원은 "전통적 cash-cow인 A/S 부문 영업이익률은 환율상승 및 ASP개선 효과에 24.8%로 전망되지만 모듈사업은 완성차의 재고조정으로 가동률 축소 영향이 반영돼 약 1.4% 수준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며 "지연되는 모듈부문 실적의 명확한 모멘텀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유 연구원은 "모듈부문은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이익훼손 요인으로 작용할 것인데 향후 완성차 전반의 가동률 상승 뿐 아니라 통상 고마진을 유지해왔던 중국 내에서의 포지셔닝 확대가 필요하다"며 "특히 중국에서는 최근 입지가 좁아진 현대기아차를 제외하고는 타OEM 대응이 이뤄지지 않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향후에도 의미있는 실적개선에 대한 확인이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부터 진행해 온 중국 OEM향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수주 등으로 내년부터 매출처 다변화가 일부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현대모비스, 무역전쟁 불확실성 영향…목표가↓-이베스트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