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드럼세탁기, 英 잡지 평가서 '최고' 받아
2018.07.09 오전 10:01
지난 성능평가 이어 이번에도 LG 드럼세탁기가 '최고' 자리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LG전자가 출시한 드럼세탁기가 영국의 한 소비자잡지로부터 최고 평가를 받았다.

영국의 유력 소비자잡지 '위치?(Which?)'는 자체 실시한 세탁기 성능 평가에서 LG전자 드럼세탁기(모델명: FH4G1BCS2)에 대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As good as it gets)"고 평가하며 최고 점수를 부여했다.



LG전자가 지난 4월 현지에 출시한 이 제품은 '추천제품(Best Buy)'으로 선정된 세탁기 총 86종 가운데 가장 높은 평점인 89점을 획득했다. 평가단은 이 제품이 세탁 헹굼 탈수 등 제품의 기본 성능은 물론 저소음과 사용 편의성까지 뛰어나다고 짚었다.


기존의 성능 평가 1위 제품도 LG 드럼세탁기였다. LG전자 관계자는 "LG전자 프리미엄 세탁기의 뛰어난 성능에 대해 영국 소비자들의 신뢰가 이어지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말했다.

LG전자의 세탁기에는 핵심 부품인 '인버터 DD(Direct Drive)모터'가 탑재됐다. DD모터는 모터와 세탁통을 직접 연결해 소음, 에너지 소모량을 크게 줄인다. 세탁통과 모터를 연결하는 별도 부품이 필요없어 제품이 구조적으로 단순해지고, 내구성도 높였다. LG전자는 지난 1998년 세계 최초로 DD모터를 세탁기에 적용해 상용화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인버터 DD모터, 스팀 등 LG 세탁기만의 차별화된 성능이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며 "차별화된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이 기사에 질문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