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고객센터, 맞춤형 ARS로 고객 불만해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T CS,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 '최우수상'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KT고객센터의 맞춤형 서비스가 인정받아 2년 연속 수상했다.

KT CS(대표 남규택)는 5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는 고객의 잠재적 요구를 포착해 이를 창의적인 서비스로 구현한 사례를 발굴하고 시상하는 대회다.

KT고객센터는 고객 맞춤형 ARS 개선, 고객 셀프처리 서비스 도입 등 상담 프로세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고객센터로서는 유일하게 서비스 프로세스 분야 최우수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KT고객센터는 ARS 대기시간 단축을 위해 고객 문의패턴을 분석하여 연령대와 최근 문의이력에 따른 맞춤형 ARS로 개선했다. 그 결과 가장 큰 불만으로 꼽혔던 ARS 대기 시간을 15초 단축했다.

또 군인 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이용정지 해제 등은 ARS에서 셀프로 처리하도록 해 ARS 대기 시간을 45초 단축했고, 응대율을 개선했다. 아울러 단순 개통 및 AS에 대한 셀프처리 가이드를 제공해 약 13만 건의 문의가 보다 간편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했다.

김상복 KT CS 고객서비스본부장은 "KT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서비스 및 프로세스 혁신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고객센터, 맞춤형 ARS로 고객 불만해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