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박범계, 당대표 출마 선언 "유능한 혁신가의 공정한 돌풍 필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4일 "이번 전당대회는 유능한 혁신가의 공정한 돌풍이 필요하다"며 8·25 전당대회 당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 적폐청산위원장, 당 최고위원이었던 제가 이번 전대에서 공정한 돌풍을 만들어 보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당권에 도전하는 박범계 의원이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출처=뉴시스]

박 의원은 "현재 민주당은 기회와 위기의 갈림길에 서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높은 지지율과 지방선거 압승이라는 영광 뒤에 해결해야 할 숙제들이 산적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현안들을 잘 해결해 나가지 못한다면 저희를 믿고 지지해 주신 촛불혁명의 주역들은 등을 돌리실 것"이라며 "당을 끊임없이 혁신해 한국사회의 미래를 열어가야 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가 결코 최고는 아니지만 젊음을 바탕으로 일 잘할 '유능한 혁신가'라고 자임하고 싶다"며 "입법·사법·행정 경험으로 쌓인 저의 능력을 당의 발전에 헌신하고 싶다"고 호소했다.

박 의원은 이를 위해 민주당을 당원들의 뜻을 모으고 미래를 제시하는 '베이스캠프'로 만들 것을 약속했다.

그는 "우리 당을 싱크탱크로 만들어서 결코 문 대통령을 홀로 뛰게 하지 않겠다"며 "대통령의 국정철학과 함께 조화를 이루고 정책대안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선거 때마다 불거지는 당내 공천 논란 근절도 다짐했다.

그는 "제가 당 대표로 있는 한 더 이상의 공천 갑질시비는 없다고 자신 있게 약속드린다"며 "공천을 포함한 각종 인사, 포상, 징계 등에도 전문성과 중립성, 독립성을 강화해서 여러분께 인정받겠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끝으로 "유능과 혁신의 아이콘 박범계, 공정과 정의의 아이콘 박범계"를 강조하며 "전력어인(全力於人), 전력을 다하여 진심을 다하여 당원을 국민을 대하겠다"고 천명했다.

박 의원은 공약으로 청년·노인 최고위원 부활을 내걸어 눈길을 끈다. 그는 "대표 임기 1년차에 최고위원제를 변경하겠다"며 "청년·노인 최고위원을 부활하고 지역단체장 중 최고위원 1인 선출제를 도입하겠다"고 예고했다.

아울러 총선 1년 전 예측 가능한 공천룰 조기 확정,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시스템 정립(핵심성과지표 개발해 평가에 반영), 윤리심판원 권한 및 독립성 강화 등 '갑질 공천 근절'도 공약했다.

또 "리더십의 근간은 책임지는 일"이라며 임기 1년차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한 당대표 평가를 받겠다고 말했다. 바이오메디컬 분야 등 국민의 새로운 먹거리를 개발해 '미래를 준비하는 정당'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범계, 당대표 출마 선언 "유능한 혁신가의 공정한 돌풍 필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