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디스플레이, 10년간 초등생 4만명에게 '눈 건강 교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올해는 5천여명 대상으로 진행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LG디스플레이가 4일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전국 초등학생 5천여명에게 '초롱이 눈 건강 교실' 사업을 실시했다.

'초롱이 눈 건강 교실'은 시력이 완성되는 시기인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들에게 눈 건강의 중요성과 관리방법을 교육하는 LG디스플레이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다. 2009년 시작해 10년째 진행되고 있다.

올해 교육은 7월부터 12월까지 전국 25개 초등학교 5천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지난해보다 25% 규모를 늘렸다. 올해까지 LG디스플레이 눈 건강 사회공헌사업에 참여한 학생 수는 총 4만여명에 이른다.

교육은 아동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참여형 뮤지컬 형태로 진행된다. LG디스플레이는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한국실명예방재단의 눈 전문가와 뮤지컬 극단과 협력해 교육을 설계했다. 학교나 학원,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눈 건강관리 방법을 그리스 로마 신화와 동요 등과 접목시켜 아동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다.

LG디스플레이는 초등학생에 대한 예방교육뿐 아니라 저시력 아동들의 재활을 위한 캠프, 의료 서비스 접근이 취약한 지역 주민 대상 무료 안 검진 및 치료지원 등 다양한 눈 건강 사업을 펼치고 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디스플레이, 10년간 초등생 4만명에게 '눈 건강 교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