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GS25, 편의점 업계 최초로 종이 쇼핑백 도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 줄여 환경보호…소비자 선택권↑"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GS25가 비닐 사용을 줄이기 위해 편의점 업계 최초로 종이 쇼핑백을 도입한다.

3일 GS25는 오는 12일부터 전국 GS25 점포에 종이 쇼핑백 도입 관련 공문을 발송하고 본격적인 종이 쇼핑백 사용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되는 종이 쇼핑백은 재활용이 쉬운 종이재질로, 크기에 따라 150원(대), 100원(소)에 판매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상품 구매 후 담아가야 할 봉투가 필요할 경우 종이 또는 비닐 쇼핑백(20원)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GS25는 그동안 원두커피 카페25 아메리카노(HOT) 구매 시 개인 용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200원(큰컵), 100원(작은컵)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GS25와 GS수퍼마켓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를 통해 모바일 영수증을 발급, 불필요한 종이 영수증 사용을 줄이고 있다. 또 협력 업체와 함께 친환경 포장재로 상품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환경보호에 동참 중이다.

GS25 관계자는 "종이 쇼핑백 도입이 단순히 고객 선택권을 늘리는 것에서 나아가 업계와 고객이 함께 환경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고객들과 가맹점의 사회적 합의를 거쳐 종이 쇼핑백 사용을 늘리고 비닐 쇼핑백 사용을 점차적으로 줄여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25, 편의점 업계 최초로 종이 쇼핑백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