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엔씨, VFX 기업 포스크리에이티브파티에 220억 투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엔씨소프트 IP 활용 애니메이션 및 영상 제작한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VFX(시각특수효과) 전문기업인 포스크리에이티브파티(대표 이전형)에 220억원을 투자했다고 2일 발표했다.

2009년 설립된 포스크리에이티브파티는 '옥자(2017년, 감독 봉준호)', '아가씨(2016년, 감독 박찬욱)','대호(2015년, 감독 박훈정)', '설국열차(2013년, 감독 봉준호)', '괴물(2006년, 감독 봉준호)', '올드보이(2003년, 감독 박찬욱)' 등 영화 180여편의 VFX 제작 파트너로 참여했다.

최근에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제작, 테마파크 특수영상, VR(가상현실)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 기술을 확보하며 디지털 미디어 전문 기업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포스크리에이티브파티와 엔씨소프트 IP의 애니메이션화, 최신 디지털 영상 제작 기술 공유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포스크리에이티브파티는 국내 최고 수준의 VFX 기술을 포함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며 "애니메이션과 게임 등 디지털 미디어 영역에서 전략적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형 포스크리에이티브파티 대표는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블레이드앤소울 등 막강한 IP와 개발 기술력, 인프라, 서비스 역량을 모두 겸비한 글로벌 기업"이라며 "양사가 IP 활용 및 디지털 미디어에 대해 추구하는 방향이 같은 만큼, 이번 협력으로 양사가 종합 미디어 콘텐츠 그룹으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새로운 미래 기술 확보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국내·외 기업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웹툰 및 웹소설 플랫폼·제작사 등 사업적 시너지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씨, VFX 기업 포스크리에이티브파티에 220억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