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6억 받고 아들 유언 포기한 삼성노조원 부친 체포 "돈 앞에선 천륜도 소용없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나성훈 기자]

서울중앙지검 공공형사수사부는 삼성전자서비스 노조원 고 염호석 씨의 부친 염 모 씨가 위증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에 따르면 염씨는 2014년 8월 아들 호석씨 장례식을 방해한 혐의로 기소된 나두식 삼성전자서비스 노조 지회장의 재판에서 거짓 진술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출처=MBC 방송 화면]

삼성전자서비스 노조 양산센터장이던 염호석 씨는 2014년 5월17일 "지회가 승리하는 그 날 화장하여 뿌려주세요"라는 유서를 남기고 숨진 채 발견됐다.

염호석 씨의 부친 염씨는 삼성전자서비스로부터 6억원을 받고 장례를 노동조합장에서 가족장으로 바꾼 것으로 검찰 수사에서 드러났다.

경찰은 호석씨 시신을 운구할 당시 노조원들이 장례식을 방해한다고 보고 병력 300여 명을 동원했다.

검찰은 염씨가 수차례 출석요구에 불응하자 전날 체포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은 염씨 신병을 확보하는 대로 호석씨 장례가 바뀌게 된 구체적 과정을 확인할 방침으로 또 삼성이 염씨를 회유하는 과정에 경찰이 관여한 정황을 잡고 오늘 경찰청 정보국 소속 노동 담당 정보관들을 소환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지난 27일 경찰청 정보분실 압수수색에서 확보한 관련 문건들을 토대로 장례식 당시 염씨 회유 및 노조원 진압에 경찰이 얼마나 관여했는지 확인할 예정이다.

나성훈기자 naash@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6억 받고 아들 유언 포기한 삼성노조원 부친 체포 "돈 앞에선 천륜도 소용없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