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대탈출' PD "유병재 촌철살인·신동 의외로 브레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강호동X김종민 등 섭외 이유는 "리더십-승부욕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tvN '대탈출' 정종연 PD가 강호동과 김종민 등 출연진을 섭외한 이유를 전했다.

정종연 PD는 28일 오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tvN 새 예능프로그램 '대탈출' 기자간담회를 열고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정종연 PD는 출연자 섭외에 대해 "방탈출이라는 것이 피향적인 요소가 있다. 답답함이라는 것이 오래 유지될 수록 해소되는 기쁨이 크다. 문제를 해결해서 방에서 나갔을 때 기쁨도 크지만, 그 과정이 답답하기 때문에 즐거움으로 잘 풀어줄 수 있는 사람들. 성격적으로 유쾌하면서도 과정을 잘 풀어줄 수 있는 조합과 캐릭터에 대해 생각해서 섭외했다"고 말했다. 또 "문제를 잘 해결하는 사람들에 초점을 맞췄다기보다, 이것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웃음을 줄 수 있는 사람들"이라고 덧붙였다.

강호동의 출연과 관련 "탈출을 하는 테마에 있어서 수학적인 어려운 문제를 풀거나 뒤통수를 푸는 추리 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과제들이 주어진다. 용기나 리더십이 필요한 요소들이다"라고 전제하며 "강호동이 리더십이 있고 승부욕도 강하다. 협력해서 하는 게임이지만, 가만히 보면 개인전이다. 내가 먼저 성취해서 칭찬 받기를 원하는 기본적인 욕구들이 있다. 그런 것이 잘 드러나는 편이다"고 말했다.

김종민과 김동현, 유병재, 신동, 피오 등의 캐스팅에 대해서도 만족감을 드러냈다.

정종연 PD는 "김종민을 어리버리한 캐릭터로 알고 있고 그런 면도 있다. 그러나 지식적으로도 앞서는 감각이 있고,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것을 생각할 때가 많다. 강호동과 관계적인 조합에서도 편하기 때문에 잘 나올 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김동현은 요즘 시대의 예능인이라고 생각될 만큼 '자연인 김동현'만으로 콘텐츠가 되는 사람이다. 허세를 떠는 멘트 뒤에 나오는 허술한 면모가 있는데 본인 실제의 성격이다. 방탈출에서 나오는 재미있는 친구의 전형이 아닐까. 유병재는 겁이 많고 소심해 보이고 고학력자 같지만, '설명충' 같은 캐릭터다. 강호동과 합도 잘 맞고, 촌철살인인 면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신동은 브레인 캐릭터다. 보기와 다르다. 주로 춤을 추고, 입담으로 알려졌지만 본인 스스로가 두뇌 게임 마니아라고 할 만큼 좋한다. 피오는 아이돌이고 젊지만 통통 튀는 감각의 친구는 아니다. 김종민과 비슷한 캐릭터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tvN '대탈출'은 의문투성이 초대형 밀실 탈출을 위한 빈틈투성이 멤버들의 기상천외 팀플레이가 돋보이는 초대형 탈출 게임쇼. '더지니어스', '소사이어티게임' 등 뇌섹 예능의 전성기를 이끈 정종연PD와 버라이어티 예능의 선두주자인 강호동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김종민, 신동, 김동현, 유병재, 블락비 피오까지 총 6명의 멤버가 출연한다.

'대탈출'은 오는 7월1일 밤 10시40분을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탈출' PD "유병재 촌철살인·신동 의외로 브레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