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百, 홍콩에 가정간편식 첫 수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日이온그룹 홍콩법인과 식품 수출계약 체결…수출 국가·품목 확대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현대백화점이 한국무역협회와 손잡고 일본 유통사인 이온(AEON)그룹의 홍콩 법인인 '홍콩이온백화유한공사'와 식품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현대백화점이 해외 유통사와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온그룹(매출 약 82조원)은 아시아 최대 유통채널로 평가 받는 기업으로, 일본은 물론 중국 홍콩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10여개 국가에서 백화점(쇼핑몰) 슈퍼마켓 편의점 등을 운영 중이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 '원테이블'과 국내 디저트 브랜드 '한입원바이트'를 홍콩에 있는 이온 백화점 11개 전 점포에서 판매하기로 합의했다. 또 고객 반응을 살핀 후 이온그룹이 운영하는 다른 유통채널 진출을 위한 추가 계약도 검토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과 홍콩이온백화유한공사는 1차로 화식한우 사골곰국(원테이블), 오발탄 양볶음밥(원테이블), 초코케이크(한입원바이트), 블루베리 치즈케이크(한입원바이트) 등 총 17개 품목(물량 1만5천여 개)을 판매하고 추후 티라미슈(비스테카), 닭강정(김순례 닭강정) 등을 추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상품 선정을 위해 홍콩 이온백화점 바이어들은 지난 5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을 방문해 식품관을 둘러보며 국내 식품 브랜드 대상 품평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수출을 시작으로 오는 7월부터 한류에 관심이 많은 홍콩·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국가 현지 유통사와 구매상담회를 진행하는 등 한국의 맛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K팝·드라마 등 세계적으로 한류 열풍이 이어지면서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향후에도 'K-푸드' 수출 국가 및 품목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百, 홍콩에 가정간편식 첫 수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