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세계百, 대만 먹거리 한 데 모아 판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본점서 '대만 야시장' 열어 '곱창 국수' 등 인기 현지 음식 선봬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곱창 국수, 대왕 오징어 튀김 등 여행지에서나 볼 수 있었던 먹거리가 백화점에 펼쳐진다.

21일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28일까지 본점에서 '리얼 푸드 트립', '원나잇 푸드 트립' 등 유명 TV 프로그램을 통해 각광 받은 대만 야시장의 인기 먹거리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신세계백화점이 이 같이 나선 것은 본격적인 바캉스를 앞두고 더위를 피해 백화점으로 방문하는 고객들을 겨냥하기 위해서다. 매년 6월에는 가족, 연인 단위 고객들이 백화점으로 몰리면서 즉석조리식품, 디저트 등의 매출이 늘어난다.

실제로 이달 1일부터 19일까지 신세계백화점의 식음장르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보다 7.6% 신장하며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즉석조리의 경우 5.7% 신장하며 식음 장르 전체를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최근 제주시 새우리의 딱새우 김밥, 인생빵집으로 꼽히는 성수동의 폴310 등 SNS 상에서 입소문을 타는 맛집 소개의 장으로 탈바꿈한 즉석조리 장르는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10대 후반, 20대 등 젊은 고객층까지 끌어들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0만명 이상의 한국인 관광객이 찾은 대만의 길거리 음식은 요즘 가장 핫한 먹거리 콘텐츠로 각광받고 있다. 지난 3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선보인 '류형 닭날개 볶음밥'은 쏟아지는 고객의 호평 속에 센텀시티점과 대구점까지 확대됐으며, 일 평균 700여명의 고객들이 찾는 유명 맛집으로 인증되기도 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오는 28일까지 '대만 야시장'을 열고 올해 가장 인기를 끌었던 현지 음식을 한 데 모아 선보인다.

올해 3월 강남점에서 소개돼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은 '류형 닭날개 볶음밥', 야시장에서 탄생해 대만 여행 시 꼭 먹어야 할 40가지 음식에 선정된 '지파이', 대만의 국민 국수 '곱창 국수' 등 인기 대만 먹거리의 오리지널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또 현지 야시장에서 볼 수 있는 조리 퍼포먼스가 더해져 실제 대만의 스린 야시장에 온 듯한 분위기도 전달할 예정이다.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상무는 "다양한 간식과 함께 보는 재미를 더하기 위해 현지 오리지널 브랜드와 대만 야시장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 도입으로 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세계百, 대만 먹거리 한 데 모아 판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