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블루홀, '캐슬번' 딜루젼스튜디오 인수 예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략 게임으로 두각 드러낸 개발사…블루홀 연합 합류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블루홀(대표 김효섭)은 모바일 게임 개발사 딜루젼스튜디오(대표 강문철)를 인수할 예정이라고 21일 발표했다.

2011년 4월 설립된 딜루젼스튜디오는 '가디언스톤', '캐슬번'으로 알려진 개발사다. 이중 캐슬번은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지난해 11월 국내 출시돼 구글플레이 전략게임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이 회사는 3분기 캐슬번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배용택 블루홀 최고투자책임자는 "딜루젼스튜디오는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경험과 비전을 가진 베테랑들이 모인 개발사"라며 "해외 시장에서 블루홀의 입지를 다지는 데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문철 딜루젼스튜디오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거둔 블루홀 연합에 합류해 기쁘다"며 "유행에 좌우되지 않는 창의적인 콘텐츠로 미개척 분야에 대한 도전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블루홀은 지노게임즈(현 펍지주식회사), 피닉스게임즈(현 블루홀피닉스), 스콜(현 블루홀스콜)을 인수하며 '배틀그라운드', '볼링킹', '아처리킹', '테라M'과 같은 게임을 국내·외 시장에 선보였다. 최근에는 레드사하라스튜디오 인수를 통해 개발 노하우를 지닌 인재를 확충하며 연합을 확대한 바 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블루홀, '캐슬번' 딜루젼스튜디오 인수 예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