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심석희 폭행' 조재범 전 코치, 폭행 선수 3명 더 있다…사전 구속영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조재범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코치에게 폭행을 당한 선수가 심석희(한국체대) 선수 외에 3명이 더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경기남부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상습상해 혐의로 20일 조 전 코치에 대한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조 전 코치는 지난 2011년 1월부터 2018년 1월까지 심 선수 등 쇼트트랙 선수 4명을 상습적으로 때린 혐의를 받고 있다.

[출처=뉴시스]

이 가운데 심 선수는 지난 1월 16일 평창동계올림픽 대비 훈련을 하던 중 조 전 코치에게 맞아 전치 3주의 상해를 입었다.

또 다른 피해자는 남자 선수가 1명, 여자 선수가 2명으로 이들은 개인 레슨 등 조 전 코치와 훈련하는 과정에서 맞은 것으로 조사됐다.

조 전 코치는 지난 18일 경찰에 출석해 혐의 대부분을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선수들이 훈련중에 지시를 안따랐다. 경기력 향상을 위해서 그랬다"고 폭행 이유를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조 전 코치가 최근 중국 쇼트트랙팀 코치를 위해 출국했다가 돌아오는 등 도주의 우려가 있는 점, 추가 피해자 여부 확인이 필요한 점을 들어 구속의 필요성이 있다고 봤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는 경기력 향상을 이유로 들지만, 훈련장이 아닌 곳에서도 폭행이 이뤄진 것으로 조사됐다"며 "추가로 확인된 피해 선수 3명에 대해서는 불이익이 우려돼 자세한 내용을 밝히기 힘들다"고 말했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심석희 폭행' 조재범 전 코치, 폭행 선수 3명 더 있다…사전 구속영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