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빅픽처, 한국-대만 e스포츠 특기생 위한 MOU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만 취업 연계…다양한 교류 프로그램 개최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빅픽처인터렉티브(대표 송광준)는 지난 1일 자사의 e스포츠 교육사업 브랜드인 '게임코치아카데미'가 대만 교육부 산하 비영리 기구인 '대만교육중심(이사장 사춘생)'과 e스포츠 특기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대만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이홍석 게임코치아카데미 교육사업부장과 리우 구 웨이 명전대학교 부총장, 후 시아 후아 평생교육원장, 리칭우 국제교류학장, 꽌쉬창 원동과학기술대학교 부총장, 씨에저런 국제부처장 등이 참석해 e스포츠 특기생의 해외 대학 입학을 위한 공동 협력에 뜻을 모았다.

게임코치아카데미의 해외 대학교 협력은 현재 활동 중이거나 은퇴한 e스포츠 선수의 삶이 산업에서 이어질 수 있도록 돕고 다양한 인재를 발굴 및 육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대만의 대학교들은 게임코치아카데미를 통해 e스포츠 산업의 이해도가 높은 한국에서 우수한 학생을 자국 인재로 육성하고 학생이 원할 경우 대만 내 관련 산업의 취업까지 연계할 계획이다. e스포츠 선수가 꿈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향후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개최해 나가기로 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게임코치아카데미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의 내·외부적 시스템을 구축하고 향후 e스포츠 선수는 물론 기획, 제작, 운영 등 업계 종사자들까지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올 3분기 2호점 론칭을 준비하고 있는 게임코치아카데미는 빠른 e스포츠 산업 성장 속도와 글로벌 시대에 발맞추기 위해 영어와 중국어 등 어학 수업을 교육시스템에 도입할 계획이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빅픽처, 한국-대만 e스포츠 특기생 위한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