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늘의 유통 단신] 이마트, 식기 최대 60% 할인 판매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이마트, 식기 최대 60% 할인 판매

이마트가 이달 27일까지 '포트메리온'을 필두로 '덴비', '이딸라', '빌레로이 앤 보흐' 등 병행수입을 통해 들여온 글로벌 브랜드 식기 300여 품목을 시중 가격보다 최대 6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기간 동안 이마트는 브랜드 별 균일가 행사를 비롯해 해외 브랜드 식기 전 품목을 최대 20% 추가 할인해주는 카드 제휴 프로모션을 더해 연중 가장 저렴한 가격에 유명브랜드 식기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는 설명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이마트는 사전 기획으로 100억원 규모의 행사물량을 준비했다. 이는 설 명절 대목을 앞두고 지난 1월 펼친 브랜드식기 행사의 2배에 달하는 것으로, 업계 최대 규모다.

◆마노핀, 과일 스무디 3종 출시

MP그룹이 운영하는 마노핀이 과일 스무디 3종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과일 스무디는 패션후르츠&망고 스무디와 배 스무디, 자두 스무디 총 3종으로 상큼한 과일을 활용한 워터베이스 블렌디드다.

패션후르츠&망고 스무디는 상큼한 패션후르츠와 달콤한 망고를 활용해 맛은 물론 입맛을 자극하는 색감도 돋보인다. 배 스무디는 갈증 해소에 최고인 배를 활용해 시원함과 달콤한 맛을 강조했으며, 자두 스무디는 여름 제철 과일인 새콤달콤한 자두를 활용, 여름철 떨어진 소비자들의 입맛을 자극한다.

◆롯데칠성음료, '오픈 이노베이션' 홈페이지 오픈

롯데칠성음료가 기업, 단체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열린 소통의 창구인 '오픈 이노베이션' 홈페이지를 오픈한다.

오픈 이노베이션은 롯데칠성음료와 협업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롯데칠성음료 공식 홈페이지의 '오픈 이노베이션'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 주제는 원료, 디자인, 포장재, 브랜드 네이밍 등 제품과 관련된 내용뿐만 아니라 생산공정, 유통 및 물류, 홍보 및 마케팅, 사회공헌활동 등 기업 활동에 필요한 모든 분야가 가능하다. 롯데칠성음료와 협업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도 공동연구 및 개발, 지식재산권(특허, 디자인, 상표) 매매, 라이센싱, 투자 등 제안자와 협의해 진행할 계획이다.

◆해마로푸드서비스, 청년 창업 지원 나서

해마로푸드서비스가 프랜차이즈사업부문 제2 외식 브랜드인 화덕 샌드위치 및 쌈 피자 전문점 '붐바타'의 창업 지원금을 마련한다.

붐바타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매장에 필요한 점포 보증금, 시설비용, 권리금 등을 탄력적으로 지원하며 가맹비와 교육비도 면제할 계획이다. 총 지원 규모는 25억 원 이상으로, 이번 창업 지원으로 개설되는 매장 후보지는 서울, 경기 소재가 될 예정이다.

외식창업을 희망하고 창업의지가 있는 만 19~34세 미만의 청년이라면 22일부터 7월 6일까지 붐바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1차, 2차 면접을 거쳐서 선발하며 자격요건이 충족된 최종 합격자는 7월 31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현대카드, '스마일카드' 출시

이베이코리아가 현대카드와 업계 최초로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인 '스마일 카드'를 출시했다. 실적이나 적립 한도 제한 없이 온·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사용할 때마다 사용 금액의 1%, 스마일페이로 결제하면 2%를 스마일캐시로 적립해준다.

스마일카드는 신청 즉시 심사를 진행한다. 심사에서 통과하면 신청자 명의와 같은 스마일페이 회원 명의로 카드가 자동 등록되기 때문에 카드 배송을 기다릴 필요 없이 스마일페이 온라인 가맹점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스마일카드 론칭을 기념해 오는 7월 31일까지 카드 발급 고객에 한해 최대 5만원 이상의 추가 혜택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마일카드 발급 및 사용, 이벤트 참여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마켓, 옥션에서 '스마일카드'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랜드스페이스, 정의지 작가 개인전 열어

이랜드 가산사옥에 위치한 갤러리 이랜드스페이스가 정의지 작가의 '케렌시아-당신의 안식을 위하여' 개인전을 6월 한 달 간 선보인다. 정 작가는 이랜드문화재단의 8기 공모작가로, 이번 전시에서 신작을 포함해 조각 26점을 공개한다.

정의지 작가는 버려진 양은냄비를 주 재료로 해 오랑우탄, 누, 사슴 등 다양한 동물을 표현해냈다. 관람객이 쓰레기 등 버릴 물건들을 자유롭게 틈 사이에 끼워 완성시키는 참여형 작품도 있어 재미를 더했다.

관람객들의 효과적인 감상을 돕기 위해 6월 한 달 간 매주 목요일 오후 12시15분~30분 정 작가가 직접 작품에 대해 설명을 해주는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랜드스페이스는 매년 청년 공모작가를 선발해 사옥 및 온라인 갤러리에서 매달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애경산업, 요가복 위한 중성세제 '울샴푸 스포츠' 선봬

애경산업은 요가복, 골프의류 등과 같은 기능성 의류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중성세제 '울샴푸 스포츠'를 출시했다. 폴리에스테르 소재의 기능성 스포츠 의류 세탁에 최적화된 중성세제로, 운동복에 남아있는 땀냄새를 제거해준다.

울샴푸 스포츠는 피지 오염 제거에 탁월한 에코서프 계면활성제를 함유했다. 특히 pH 6~8의 순한 중성세제로 옷감 변형을 최소화한다. 실제 공인기관시험을 통해 일반세탁기로 스포츠 의류를 30회 반복세탁 한 결과 신축성이 92% 유지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스포츠 의류 소재의 특성상 옷을 입고 벗을 때 생기는 정전기를 줄이기 위해 안티스테틱 폴리머를 함유했으며 공인기관시험결과 의류의 마찰대전압을 감소시켜 자사 일반세제대비 정전기가 53% 감소하는 효과를 입증 받았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이마트, 식기 최대 60% 할인 판매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