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이버뉴스 기사 배열 공론화 포럼, 18일 공청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5개월간 논의사항과 활동 결과 발표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는 '네이버뉴스 기사 배열 공론화포럼'의 지난 5개월 간의 논의 사항과 활동 결과를 발표하기 위해 오는 18일 서울YMCA에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발표했다.

'네이버뉴스 기사 배열 공론화포럼은 지난 1월12일, 네이버뉴스 기사 배열의 방향성을 논의하기 위해 학계, 시민단체, 언론계, 정당, 이용자 등 12명의 위원이 참여해 발족한 협의체이다.

포럼은 지난 5개월 간 월 2회의 정례 회의와 온라인 활동을 통해 ▲포털 뉴스 서비스에 대한 국내·외 연구 리뷰 스터디 ▲네이버뉴스 기사 배열의 문제점 인식에 대한 자체 연구 조사 (일반인 2천명 대상의 서베이와 전문가 심층 인터뷰 각각 진행) ▲네이버뉴스 방향성에 대한 의견 교환 등을 진행해왔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네이버뉴스 기사 배열 공론화포럼'의 활동 경과에 대해서 이용자 위원이 직접 설명하고, 자체 연구 조사 결과 발표, 포럼 차원의 네이버 뉴스 기사 배열에 대한 제언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공청회를 끝으로 네이버뉴스 기사 배열 공론화포럼은 활동을 마무리하게 된다.

김성철 위원장은 "이번 공청회를 통해 그 간의 활동사항을 공개하고, 포럼 차원에서 네이버뉴스에 제안하고자 하는 사항을 발표하고자 한다"며 "네이버뉴스 공론화포럼이 어떤 해법을 제시하기 보다는, 고민과 논의의 장을 마련한 데 큰 의의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뉴스 기사 배열 공론화 포럼, 18일 공청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