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자연별곡, '한식' 신메뉴 출시 外
2018.06.14 오후 2:26
[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자연별곡, '한식' 신메뉴 출시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의 한식뷔페 자연별곡이 이달 13일부터 '한식 요리 백선' 콘셉트의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 '한식 요리 백선'은 100여종의 한식메뉴를 잔칫상처럼 푸짐하게 차려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본격적으로 더워지는 여름철을 맞이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콩국수, 홍시 빙수 등과 더위로 지친 입맛을 한껏 돋울 수 있는 갈매기살, 동파육 보쌈, 오리구이 등의 요리를 마련했다.



'한식백선' 신메뉴는 전국 자연별곡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성인 기준 평일 점심 1만3900원, 평일 저녁 및 주말, 공휴일 1만99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오비맥주, 몽골서 나무심기 봉사활동

오비맥주가 '세계 사막화 방지의 날(6월 17일)'을 맞아 국제 환경단체인 푸른아시아와 함께 몽골에서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벌였다.

오비맥주 임직원, 푸른아시아 관계자, 몽골 대학생, 현지 주민으로 구성된 환경 봉사단 60여 명은 13일 에르덴 솜 지역에 위치한 '카스 희망의 숲' 일대에서 조림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은 팀을 나누어 벌판에 포플러 묘목들을 심는 식수작업과 직접 판 우물에서 양동이로 물을 길러 나무에 뿌리는 관수작업을 벌였다.

오비맥주는 조림사업뿐 아니라 사막화 피해로 생활 터전을 잃은 몽골 환경난민의 자립을 돕기 위한 사업도 수행한다. 환경난민 주민들이 스스로 소득 증대를 위한 사업을 발굴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몽골 양모공예품 원자재와 육포 생산시설 등을 지원하고 있다.

◆농심, '완도산 다시마' 올해 400톤 구매

농심이 국민라면 너구리의 인기 비결인 '완도산 다시마'를 올해도 400톤 규모로 구매한다. 다시마 수확철을 맞아 고품질의 다시마를 사들여 너구리의 인기를 이어가는 동시에 완도 어민들과의 상생 약속도 지켜나간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6월부터 본격적으로 거래되는 다시마를 구매하기 위해 완도군 금일도 다시마 위판장에 매일 나서고 있다. 계획한 연 400톤 물량을 6월 한 달간 대부분 이곳에서 확보해야하기 때문이다. 주로 협력업체를 통해 경매에 참여하고 있으며 매일 일정량의 다시마를 선별해 구매하고 있다.



농심은 다시마 최대 산지인 완도 내에서도 제일의 품질을 자랑하는 금일도 다시마를 36년째 고집하고 있다. 이는 1982년 출시된 너구리의 역사와 궤를 같이 한다. 36년간 농심이 구매한 금일도 다시마는 1만4천여 톤에 달한다.

◆세븐일레븐, '배달의민족' 협업 이색 컵커피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이색 컵커피 '주문하신 아메리카노‧카페라떼'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1월 배달 앱(APP)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O2O 기반의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세븐일레븐은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유음료, 스낵, 비식품류 등 전반적인 카테고리에서 배달의 민족 문구와 디자인을 활용한 차별화 PB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주문하신 컵커피'는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총 2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브라질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해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진한 맛이 특징이다.

◆이베이코리아, '고전 백일장' 등 도서 프로모션

이베이코리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2018 책의 해'를 맞아 전국민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풍성한 도서 프로모션들을 진행한다.

G마켓·옥션에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27회 대통령상 타기 전국 고전읽기 백일장 대회' 온라인 원고 접수를 6월 18일부터 9월 30일까지 단독으로 진행한다. 이베이는 응모자 모두에게 스마일캐시 1천원과 1천원 중복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 올해 처음으로 대회 수상자 중 '이베이코리아 사장상'을 수여하고 735만원 상당의 스마일캐시 상금도 후원할 예정이다.



옥션에서는 '제8회 옥션 만화쇼'를 6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하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슬램덩크, 드래곤볼, 원피스 등 애장판과 소장본 세트 약 40종을 판매한다. 신한, 현대, KB, NH카드로 결제 시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20만원 상당의 슬램덩크X몰텐 한정판 농구공을 3명에게 증정한다.

이외에도 6번째 '99그램 에디션'인 '한그릇 뚝딱 유아식'을 론칭한다. 이번 에디션은 책 한 권을 여러 권으로 나눠 각각 무게 99그램(g)으로 특별 제작한 것으로, 스마트폰보다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다. 아울러 초등참고서 얼리버드 기획전도 7월 16일부터 9월 말까지 진행된다. 스마일페이로 결제하거나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니스프리, 6월 그린데이 진행

이니스프리는 오는 16일까지 3일간 멤버십 세일인 '그린데이(Green Day)'를 진행한다. 이 기간에는 이니스프리 회원이라면 누구나 10~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여름철 완벽한 메이크업을 도와줄 색조 제품 다수를 50% 할인 판매한다. 피부 타입과 계절에 맞게 베이스를 선택할 수 있는 '마이 투고 쿠션'부터 '워터핏 쿠션', '노세범 코렉팅 쿠션'까지 쿠션 대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SNS 대란템 '비비드 코튼 잉크', '리얼핏 매트 리퀴드'와 '리얼 헤어 메이크업 틴트'도 50%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3일 동안 공병수거 캠페인에 참여하면 뷰티 포인트 최대 1천 점을 추가 적립할 수 있다.

◆모나미, 태극전사 응원 이벤트

모나미는 월드컵 개막일부터 한 달간 한국 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태극전사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나미 컨셉스토어 전 지점에서 특별히 제작된 축구공 디자인 카드에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고 골대 모양의 보드에 부착해 골인시킨 뒤, 자신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모나미태극전사'를 넣은 인증샷을 업로드 하면 된다.



당첨자는 7월 15일 폐막식 일정에 맞춰 발표한다. 당첨자에게는 대한민국이 득점한 골 수의 10배수만큼 추첨을 통해 '153 화이트 볼펜'을 증정한다. 153 화이트는 모나미를 상징하는 육각 모양에 올 화이트 컬러의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한국팀의 원정 경기 유니폼 컬러와 동일해 이벤트 경품으로 선정되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이 기사에 질문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