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해외서도 '글로벌 티빙'으로 '프듀48' 본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CJ E&M, 한국판 넷플릭스 프로젝트 '글로벌 티빙' 출시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CJ E&M은 전 세계 시청자들이 실시간으로 CJ E&M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신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서비스 '글로벌 티빙'을 시작했다고 14일 발표했다.

글로벌 티빙은 기존 콘텐츠 해외사업의 한계로 지적돼왔던 ▲국가별 콘텐츠 유통 시차 ▲해외 플랫폼 대상 콘텐츠 일회성 판매에 따른 사업효과 약화 등을 극복하기 위한 '콘텐츠+플랫폼 융합 글로벌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국내 콘텐츠 사업자가 실시간 방송을 디지털서비스로 전 세계에 선보이는 것은 CJ E&M이 최초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넷플릭스가 강력한 플랫폼 파워를 바탕으로 오리지널 콘텐츠를 '월드와이드 릴리즈'하며 사업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CJ E&M은 '글로벌 티빙'을 통해 공개하는 자사 콘텐츠의 첫 주자로 오는 15일 23시 방송되는 엠넷의 한일합작 글로벌 아이돌 프로젝트 '프로듀스 48'을 낙점했다.

현재 포맷 판매를 통해 '프로듀스 101'의 중국판 '창조 101'이 방영되고 있는 중국과, 현지 최대 위성방송사 '스카파(SKY PerfecTV!)'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 'BS 스카파!'를 통해 '프로듀스 48'을 한국과 동시 방영하는 일본을 제외하면 전 세계 시청자들이 참가자들의 성장과정을 실시간으로 지켜볼 수 있는 셈이다.

CJ E&M 과 CJ오쇼핑의 합병으로 오는 7월 1일 출범될 합병법인의 콘텐츠 커머스 역량을 십분 활용해 ‘글로벌 티빙’에 유입되는 전 세계 한류팬을 대상으로 '프로듀스 48' 굿즈 판매 등 커머스 기능도 도입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 출연자 세부 프로필 및 직캠 등 방송 주요 클립 영상 ▲ 사용자들의 실시간 채팅이 가능한 라이브 챗(Live Chat) 기능 ▲ <프로듀스 48>의 부가 콘텐츠가 포함될 라이브 캐스트(Live Cast) 등 사용자 참여 콘텐츠 또한 제공된다.

CJ E&M은 "이번 프로젝트의 성과와 경험을 분석해 향후 CJ E&M 콘텐츠의 새로운 글로벌 OTT 유통 모델을 수립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프로듀스 48>과 같은 파급력 있는 콘텐츠와 글로벌 디지털 서비스를 융합해 CJ E&M이 전 세계적으로 구축해 온 팬덤을 기반으로 전 세계 흥행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CJ E&M의 신규 글로벌 OTT 플랫폼 ‘글로벌 티빙’은 지난 11일부터 한, 중, 일 3국을 제외한 전 세계 PC, 모바일, 안드로이드 앱, iOS 앱 서비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해외서도 '글로벌 티빙'으로 '프듀48' 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