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2018 롤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11일 개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8월 27일까지 정규시즌…롤챔스 진출팀 가린다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2018 리그오브레전드(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가 11일 개막한다.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2018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의 경기 일정 및 전체 대진을 공개했다.

LoL 챌린저스 코리아는 국내 LoL 프로 리그인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세미 프로 대회다. 지난 스프링 스플릿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그리핀'은 승강전을 통해 기존 LCK 팀들을 꺾고, 12일부터 개막하는 LCK 서머 진출권을 획득한 바 있다.

정규 리그는 이날부터 8월 27일까지 진행되며, 8개 팀이 각각 14경기씩 총 56경기를 치른다. 매주 월·목·금요일에 각 2경기씩, 3전 2선승제로 경기가 진행된다.

경기는 월요일 오후 5시, 목·금요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된다. 기존에는 월·금요일 오후 5시, 목요일 오후 2시에 중계가 시작됐으나 서머 스플릿부터 일부 변경된 것이다.

정규 리그 종료 후 이어지는 포스트시즌은 8월 31일부터 9월 7일까지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정규리그 성적에 따라 1위팀은 자동적으로 LCK 승강전에 진출하게 되며, 이하 2~5위까지의 4개 팀이 포스트시즌에 진출한다.

정규리그 2위팀과 5위팀, 3위팀과 4위팀은 각각 플레이오프 1라운드 경기에서 맞붙는다. 이 경기들의 승리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종 라운드에 진출, 최종 2위팀 자리를 두고 경쟁하게 된다.

이번 서머 스플릿에는 지난 LCK 스프링에서 활약했던 '콩두 몬스터' 및 '위너스(구 에버 8 위너스)', 'APK 프린스', '담원 게이밍', '팀 배틀코믹스', 'GC 부산 라이징 스타(구 RSG)', 'ES 샤크스', '리버스 게이밍'의 8팀이 참가하며, 리버스 게이밍과 ES 샤크스 두 팀이 개막전에 출전한다.

한편 이번 서머 스플릿에서는 '클템' 이현우를 필두로 '단군' 김의중, '빛돌' 하광석이 매주 월·금요일 경기에 중계진으로 참여한다. 목요일에는 김익근, 임성춘, '강퀴' 강승현이 중계를 맡는다.

LoL 챌린저스 코리아의 전 경기는 아프리카TV가 운영하는 e스포츠 경기장인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네이버와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전체 일정과 경기 결과, 및 영상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8 롤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11일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