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오플라이, 블록체인 보안기업 '센티넬 프로토콜' 투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암호화폐 거래 시 생기는 사용자 불안 잠재우는 플랫폼"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네오플라이(대표 권용길)가 블록체인 기반 보안 기업 '센티넬 프로토콜'에 투자했다고 8일 발표했다.

센티넬 프로토콜은 싱가포르의 보안 기업이다. 보안 업계 최초로 윤리적 해커와 사이버 보안 전문가의 집단지성을 활용해 위협 데이터를 수집, 분석, 공유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 회사는 암호화폐로 송금, 투자, 지불하는 개인 이용자 및 IT 기업들이 해킹 및 온라인 사기 사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방어할 수 있도록 탈 중앙화된 위협 평판 데이터베이스와 포털 서비스를 연내 개시하고, 전 세계의 암호화폐 거래소, 지갑, 결제 서비스들과 협력해 도난된 암호화폐 사용을 방지할 계획이다.

센티넬을 통해 사용자의 암호화폐 자산이 보호될 수 있는 사례로는 ▲사기 전례가 있는 지갑 주소로 사용자가 송금을 하려는 경우, 경고 알림창이 팝업되어 해당 주소로의 송금 여부를 재차 확인 또는 거래 제한 ▲평소 사용자의 거래 패턴과 거리가 먼 예외적인 거래 행위 발견시 보안 인증 재확인 등이 있다.

박해민 센티넬 프로토콜 공동창업자는 "탈 중앙화라는 블록체인의 기술적인 관점만으로 기존의 보안업계를 혁신하려는 것이 아니라 인센티브 시스템이라는 경제학적인 관점에서 다수의 보안 전문가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할 동인을 한 플랫폼 안에 마련하려는 것"이라며 "도난된 암호화폐의 사용을 금지시켜 악성 행위 및 해킹 공격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고 궁극적으로 해당 행위를 제한시키기 위해 생태계 확장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권용길 네오플라이 대표는 "센티넬은 보안 전문가들의 집단지성 등의 장치로 암호화폐 거래 시 생기는 사용자의 불안을 잠재울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암호화폐 사용자가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오플라이, 블록체인 보안기업 '센티넬 프로토콜'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