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성공하는 비법 '누구나 프로 컨설턴트가 될 수 있다'
2018.06.09 오전 6:01
월 수익 1천만원 내는 컨설턴트 되는 법…인생 2막 준비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 사람들은 앞으로 어떤 일을 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이 많아지고 있다.

최근 한국고용정보원이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의료진단전문가, 은행텔러 등의 직업은 조만간 사라질 전망이다. 반면 새롭게 떠오르는 직업으로는 빅데이터, 정보보호전문가 등이 있으며, 앞으로 유망한 직업 중 하나로 컨설턴트가 꼽히고 있다.

컨설팅하면 조직이나 회사에 소속돼 진행해야 할 것으로 생각하지만, 미국, 유럽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독립적인 프로 컨설턴트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여행 컨설턴트, 헬스 컨설턴트, 입시 컨설턴트, 정리수납 컨설턴트 등 개인 컨설턴트가 늘어나고 있다.



신간 '누구나 프로 컨설턴트가 될 수 있다'는 개인이 월 수익 1천만원을 벌 수 있는 프로 컨설턴트가 되는 법을 알려준다.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직장인이나 평생 직업을 찾는 대학생, 경영지도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평생 직업을 찾는 길잡이가 돼 줄 책이다.


실제 최근 자신만의 경험과 지식체계를 갖춘 개인 컨설턴트들이 중소기업, 소상공인, 대기업을 대상으로 경영 컨설팅을 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이들이 경영 컨설팅 분야에서 새롭게 가치를 창출하는 규모는 매년 두 자릿수 이상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프로 컨설턴트들이 활동할 수 있는 시장이 커지고 있는 것이다.

10여 년간 현장에서 기업을 컨설팅을 해온 저자는 이 책에서 누구나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단계별 분류법을 활용해 경영 컨설팅 성공 프로세스를 알려준다.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작하는 법부터 멋지게 마무리하는 법, 성과를 높이는 식스모델 등을 정리해 소개하고 있다.

또한 복잡한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여섯 가지 단계인 준비·착수·경영 진단·개선 방안 도출·실행 계획 수립 등 이론과 함께 자동차 대리점 영업 실행력을 20% 향상한 사례, 남동공단 지게차 운영 사례 등 컨설팅 성공 사례를 알려줘 쉽게 읽으면서 컨설팅을 익힐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다.

(황창환 지음/라온북, 1만3천800원)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관련기사

[책]성공하는 비법 '누구나 프로 컨설턴트가 될 수 있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