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3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8월 예선 진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18 NYPC 대회 일정 공개…12~19세 청소년 누구나 참가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제3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18(이하 NYPC)' 대회 일정과 진행 방식을 7일 공개했다.

2018년 NYPC 온라인 예선은 8월 22일부터 31일까지 열흘간 진행되며 예선을 통과한 80명을 대상으로 10월 27일 넥슨 사옥에서 본선 대회가 열린다.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8월 10일부터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대회 본선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및 장학금 500만원과 노트북이 부상으로 수여되며 15~19세 부문 금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상, 장학금 300만원과 노트북을, 12~14세 부문 금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상 및 장학금 200만원과 노트북이 주어진다.

특히 올해부터는 온라인 예선 문제의 단계별 난이도를 설정해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하는 일반 학생들도 낮은 단계 문제부터 부담 없이 도전해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넥슨은 지난해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던 멘토링 프로그램 'NYPC 토크 콘서트' 규모를 2배 확대해 총 400명을 초청한다. 2018년 NYPC 토크 콘서트는 오는 8월 중 코엑스 아티움에서 진행되며, 강대현 넥슨 부사장, 프로그래밍 교육 단체 '멋쟁이 사자처럼'의 이두희 대표 등 유명 연사들이 조언할 예정이다.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은 "벌써 3회째를 맞는 NYPC를 통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교과목이 아닌 재미있는 논리 도구로서의 코딩 경험을 얻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올해는 예선 난이도 조정과 함께 관련 분야 전문가로부터 다양한 조언을 얻을 수 있는 토크 콘서트 규모도 대폭 확대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3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8월 예선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