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ISA, 이통 대리점 대상 스팸방지 인식제고 교육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객정보 오남용 및 불법스팸 방지 교육, 권역별 교육 진행

[아이뉴스24 성지은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동통신 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와 함께 대리점을 대상으로 불법스팸 방지를 위한 인식제고 교육을 실시한다고 7일 발표했다.

이번 교육은 무분별한 휴대전화 광고성 정보 전송으로 국민들이 불편함을 겪는 일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7일 SK텔레콤 수도권 대리점 직원 150여명에게 교육을 실시했으며 대전·부산 등 전국 이통 3사의 약 5천여개 직영 ·대리점을 대상으로 권역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광고성 정보 전송을 위한 고객정보 남용 방지 및 수신자 연락처 자동생성 금지 ▲도박문자 등의 전송을 위해 휴대전화를 개통하려는 불법스팸 전송자에 대한 서비스 가입 차단 ▲이동통신 대리점 직원들이 휴대전화 홍보문자 전송이나 텔레마케팅을 하는 경우 주의사항 등 불법스팸 방지를 위한 준수사항과 관련 법 위반 사례 등이다.

정현철 KISA 개인정보보호본부장은 "이번 인식제고 교육이 이동통신 대리점 마케팅 담당자의 준법의식을 높이고 정보통신망을 통한 건전한 휴대전화 이용자 모집풍토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 "지속적인 전문교육을 실시해 반복되는 법규 위반을 막고 통신시장에서 불법스팸을 차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SA, 이통 대리점 대상 스팸방지 인식제고 교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