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AK플라자, 신라免과 제휴 마케팅 外
2018.06.05 오후 5:37
[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AK플라자, 신라免과 제휴 마케팅

AK플라자가 5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신라면세점과 양사 마케팅 협업을 통한 AK멤버스 회원 제휴 혜택 서비스를 진행한다.

양사 간 멤버스회원 제휴 혜택은 AK플라자 구로본점, 수원 더AK타운,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전국 5개 점포와 신라면세점 서울점, 인천공항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AK플라자 AK멤버스카드 회원에게는 신라면세점 1만원 선불카드와 신라면세점 골드(GOLD)등급 혜택을 제공하며, AK멤버스 중 올해 A클래스(A-CLASS) 고객에 한해 서울점 3만원 선불카드(2만원+주류전용 1만원) 및 인천공항점 2만원 선불카드(1만원+주류전용 1만원)를 제공한다.


◆롯데주류, '블루문' 시음행사 진행

롯데주류가 다음달까지 전국 대형마트에서 '블루문' 시음행사를 진행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1995년 출시돼 세계 맥주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밀맥주 '블루문'은 발렌시아 오렌지와 고수 열매를 조합해 독특한 풍미를 지닌 것이 특징인 크래프트 맥주다. 특히 오렌지와 곁들여 마시는 '오렌지 가니쉬'라는 '블루문' 만의 특별한 음용법으로도 유명하다.

롯데주류는 '블루문' 전용 매대와 시음대를 설치해 최대한 많은 소비자들이 '블루문'을 맛볼 수 있도록 시음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환경의 날 기념식'서 대통령 표창 수상

롯데칠성음료가 '제23회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친환경 제품생산 및 환경보호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환경의 날 기념식은 환경부 주최로 1996년부터 매년 6월 5일 환경의 날에 개최되며, 올해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문화비축기지'에서 국무총리, 환경부 장관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중국발 재활용 쓰레기 대란이 발생하기 전부터 환경 친화적 포장재 개선 작업을 꾸준히 실천해왔다. 그 결과 음료의 주 포장재인 캔과 페트병 제품의 경량화를 통해 포장 폐기물의 원천적인 발생량을 줄였다. 또 제품 및 서비스의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이산화탄소 배출량으로 환산해 표시하는 '탄소발자국' 인증 제품을 운영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콜드브루 베리에이션' 3종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코코넛, 귀리우유 등을 활용해 이국적 풍미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콜드브루 베리에이션'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콜드브루 베리에이션(Variation)은 진하고 깊은 풍미의 콜드브루 커피에 다양한 재료를 섞어 맛과 형태에 변화를 준 것을 뜻한다. 이번 신제품 3종은 재료의 색이 각각 층을 이룬 화려한 비주얼이 특징으로 더운 여름 차갑게 마시는 칵테일을 연상케 한다. 대표 제품은 '콜드브루 오트 라떼', '코코넛 콜드브루 프라페', '오렌지 니트로 콜드브루' 등이다.

◆코오롱FnC 헤드, 워터스포츠 컬렉션 M3 선봬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가 올 여름 새롭게 변신한 워터스포츠 컬렉션 M3를 출시한다. 빅 로고를 활용해 복고풍의 헤리티지 디자인을 적용한 이번 컬렉션은 한층 더 스포티해졌다.

수영복보단 래시가드를 중심으로, 티셔츠·가방·부력 베스트 등 해변에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용품도 선보인다. 일부 래시가드에는 내장 캡을 적용해 비키니를 따로 입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비치 팬츠류에도 이너 또는 래깅스를 함께 매치하여 실용성을 높였다. 다양한 체형을 고려해 롱기장과 크롭 기장을 선보인 것도 특징이다.



1020 세대들을 위한 여성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키르시'와의 콜라보레이션 라인도 선보인다. 헤드의 기능성 제품에 키르시만의 독특한 브랜드 심볼인 체리 패턴을 더했다. 협업 라인은 공식 홈페이지 코오롱몰과 무신사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는 8일부터 성수동 커먼그라운드 셀렉샵의 헤드 팝업스토어에서도 판매한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더 그루밍 토탈 케어 세트' 프로모션

프리미엄 헤어 케어 브랜드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이 남성 케어 라인 '더 그루밍 토탈 케어 세트' 출시를 기념해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가지 '생체 적합 성분'을 함유한 이번 제품은 거친 피부결을 완화해 주는 '더 그루밍 워시'와 '더 그루밍 스킨 로션', 건강한 두피와 모발 관리를 도와주는 '더 그루밍 샴푸'와 '더 그루밍 스칼프 이펙터'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소용량 제품으로 구성돼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은 6월 한 달 간 '더 그루밍 토탈 케어 세트' 구입 시세이도의 베스트 아이템인 '파란자차' 50ml 정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해당 제품은 제니하우스, 준오헤어, 에이바이봄 등 '더 그루밍(THE GROOMING)' 케어 시술이 가능한 살롱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드페이스, 수륙양용 하이브리드형 '로칸 아쿠아 슈즈' 출시

레드페이스는 바캉스·장마철에 유용한 전천후 아이템 '로칸 아쿠아 슈즈'를 출시한다. 수륙양용 하이브리드형 아쿠아 슈즈로, 밑창에는 레드페이스의 독자적 기술인 '콘트라 릿지 프로 워터 아웃솔'을 사용해 젖은 지면에서도 미끄러짐을 방지해준다.

미드솔 옆면에는 하이브리드 벤틸레이션 시스템을 적용해 물빠짐 기능은 물론, 발에서 발생하는 열기를 배출하고 시원한 공기를 유입시켜준다. 갑피 부분에는 통기구가 있어 통풍성과 배수성을 한층 높였다.



또 착탈이 편리하도록 퀵 레이스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인젝션 파일론을 미드솔 전체에 사용해 경량성과 쿠셔닝이 뛰어니다. 신발 앞부분에는 토캡이 있어 계곡 트레킹 등 물 속에서 활동할 때 외부 충격으로부터 발가락을 보호한다.

레드페이스는 오는 6일부터 '하이브리드 아쿠아슈즈 아웃도어 체험단'을 모집한다. 레드페이스 공식 블로그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체험단은 자신만의 에피소드를 담은 여름 아웃도어 체험 수기를 2회 작성하면 된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