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신증권, AI '벤자민' 업그레이드…쌍방향 음성대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쌍방향 음성대화형 MTS 상담서비스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대신증권이 업계최초로 쌍방향 음성대화형 보이스봇(voicebot) 서비스를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5일 인공지능(AI) 금융전문로봇 'AI비서 벤자민'에 쌍방향 음성대화형 기술을 업그레이드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과 음성대화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고객이 육성으로 질문하면 데이터 분석 과정을 거쳐 고객의 원하는 최적의 정보를 찾아 '벤자민'이 음성으로 답변한다.

공모주 청약 방법,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간편비밀번호 등록 방법, 계좌관리 및 주식, 선물옵션, 펀드 거래 관련 증권업무 상담부터 금융상품 추천, 종목 상담, 날씨 등 일상질의까지 다양한 정보를 음성대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I비서 벤자민' 서비스는 금융계의 전설적 인물인 벤자민 그레이엄을 모티브로 만든 쌍방향 음성대화형 금융전문로봇이다. 음성대화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존의 챗봇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고객 편의성을 개선했다.

업그레이드된 'AI비서 벤자민'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대신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사이보스터치'와 '크레온모바일'을 다운받은 다음, 대신증권 계좌를 개설하고 접속해 이용하면 된다.

김상원 대신증권 스마트Biz본부장은 "이번 업그레이드 버전은 인공지능 솔루션에 쌍방향 음성대화기술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사용자 편익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신증권, AI '벤자민' 업그레이드…쌍방향 음성대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