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마트, 다음달부터 영업시간 단축…밤 11시 폐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국 117개점 영업시간 오전 10시~밤 11시로 조정…"워라밸 고려"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롯데마트가 6월 1일부터 서울역점과 빅마켓 5개점을 제외한 전국 117개점의 영업 종료시간을 한 시간 단축한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 영업시간은 기존 오전 10시부터 밤 12시까지에서 오전 10시부터 밤 11시까지로 변경된다.

롯데마트는 이번 영업시간 단축으로 24시까지 근무하는 인원 중 10% 가량을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의 피크 시간대 근무로 전환할 수 있어 상품 보충 진열, 계산대 인력 추가 운영 등 이 시간대 점포를 찾는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시간대별 매출을 살펴보면 밤 11시 이후 매출 비중은 1.5%로 가장 낮으며,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의 매출이 전체 매출의 절반에 달할 정도로 피크 시간대에 매출이 집중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밤 12시 마감 후 퇴근 시간대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이 있었던 점과 퇴근시간이 한 시간 빨라져 직원들의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도 한층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대식 롯데마트 고객채널본부장은 "이번 영업시간 단축은 고객들의 쇼핑 환경 개선과 더불어 내부 직원들의 목소리를 크게 듣고 일과 삶의 균형을 고려하기 위한 것"이라며 "향후 고객과 직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마트, 다음달부터 영업시간 단축…밤 11시 폐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