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문체부, 멕시코 문화부와 상호 교류·협력 강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추후 멕시코서 K-콘텐츠 엑스포 개최 계획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멕시코 문화부와 상호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한다고 30일 발표했다.

루노 피게로아(Bruno Figueroa) 주한멕시코대사는 이날 문체부 도종환 장관을 예방하고 마리아 크리스티나 가르시아 세페다(Maria Cristina Garcia Cepeda) 멕시코 문화부 장관의 한-멕시코 문화창조산업 상호 교류와 협력 방안을 전달했다.

양측은 ▲영화제 참여와 정보 교류 ▲출판 교류와 번역 출판 등 전문가 교류 확대 ▲문화창조산업 발전을 위한 벤처기업 및 창업초기기업(스타트업) 지원 활성화 ▲한-멕시코 문화창조산업포럼 공동 개최 ▲양측 간 사업 촉진을 위한 기업 상담회 개최와 마켓 참가 ▲ 문화예술 분야 교류 증진을 위한 국제 축제 참가 등에 대해 합의했다.

문체부에 따르면 세계에서 14번째로 넓은 멕시코는 중남미 스페인어권의 최대시장으로, 35세 미만 연령층이 전체 인구의 60%에 달할 만큼 청년 인구가 많아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 수요가 높다. 현재 약 14만 명(78개 동호회)의 한류 팬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도종환 문체부 장관은 "한국과 멕시코는 고유의 문화를 계승·발전시키며 국가 발전을 이뤘다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며 "이러한 문화적 유대감을 바탕으로 오늘 제시된 문화산업 교류와 협력 방안이 구체적으로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 논의된 합의사항을 이행하기 위해 우리 콘텐츠를 소개하는 대규모 콘텐츠 종합 박람회(K-콘텐츠 엑스포)를 멕시코에서 개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체부, 멕시코 문화부와 상호 교류·협력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