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기가지니 API 공개…8월까지 무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영어·일본어·중국어 양방향 번역 지원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인공지능(AI)을 이용해 번역, 음성인식 등 기술을 이용해 누구나 신규서비스를 만들 수 있게 됐다.

KT(대표 황창규)는 기업용 클라우드 '유클라우드 비즈'에서 AI 기가지니 기반 앱을 앱 개발을 지원하는 '기가지니 AI API'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발표했다.

API란 특별한 프로그래밍 기술이 없어도 개발자가 원하는 앱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구성한 소스코드 모음을 말한다.

기가지니 AI API는 음성인식, 대화, 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화 기능은 자연어 문장에서 발화자의 의도를 파악하고 사전에 정의된 대화 모델에 따라 답변을 제공한다. 번역 기능은 한국어 문장을 영어·일본어·중국어로 지원하며, 양방향 번역도 가능하다.

기가지니 AI API는 음성인식, 대화, 번역 기능을 시작으로 음성합성, 미디어 등 다른 기능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KT는 인공지능 외에도 블록체인, IoT 등 KT의 주요 플랫폼 사업을 클라우드와 연계해 자체 플랫폼 생태계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기가지니 AI API는 KT 유클라우드 비즈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한 후 클라우드 및 API 상품을 신청하면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를 맞아 KT는 8월까지 유클라우드 서버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능별 일 500건의 API를 무료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이후에는 유료로 전환될 예정이다.

신수정 KT IT기획실 부사장은 "이번 기가지니 AI API 상품 출시로 보다 많은 사용자에게 KT의 우수한 인공지능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KT는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서비스의 연계로 고객에게 최적의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다양한 분야의 플랫폼 사업을 접목해 서비스 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기가지니 API 공개…8월까지 무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