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타이어, 세계 최대 합성고무 기업 '아란세오'와 MOU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성능 타이어용 합성고무 기술 공동연구개발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한국타이어가 25일 독일 쾰른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합성고무 기업 '아란세오(ARLANXEO)'와 고성능 타이어용 합성고무 기술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타이어의 성능 향상을 위한 합성고무 원료와 적용법을 제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공동으로 연구 개발해 기술의 리더십을 강화할 예정이다.

아란세오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합성고무 기업으로 자동차와 타이어를 비롯한 건설, 석유·가스 산업에 주로 사용되는 고기능성 합성고무를 개발해 생산, 판매하고 있다. 독일계 특수화학기업 랑세스와 사우디 아람코가 각각 50% 지분을 투자한 합작회사로 2016년 4월 공식 출범했다.

한국타이어는 2008년부터 아란세오의 전신인 독일계 특수화학기업 '랑세스'와 고성능 타이어 핵심원료에 대한 장기공급 계약을 맺고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해 오고 있다. 2014년에는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고성능 타이어를 위한 핵심 합성고무 개발을 협업해 진행해왔다.

이외에도 신기술 확보를 위해 다방면으로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6년에는 핵심 연구개발 시설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을 공식 오픈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R&D 환경을 조성했다. 2017년에는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핀란드 이발로에 겨울용 타이어 전용 성능 시험장인 '테크노트랙'을 건립해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 시설을 완비했다.

김서온기자 summ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타이어, 세계 최대 합성고무 기업 '아란세오'와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