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MVP펀드 순자산 1조원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출시 4년만…변액보험 초회보험료도 업계 1위

[아이뉴스24 허인혜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변액보험 MVP(Miraeasset Variable Portfolio)펀드가 출시 4년 만에 순자산 1조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2014년 4월에 출시된 미래에셋생명의 글로벌 MVP펀드는 업계 최초로 글로벌 자산배분 서비스를 제공하는 변액보험 펀드 포트폴리오다.

기존 변액보험이 계약자가 알아서 개별 펀드의 특징을 이해하고 선택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면 MVP펀드는 매분기 자산관리 전문가가 글로벌 금융시장을 면밀히 점검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분기별로 자산 리밸런싱을 실시한다.

구체적으로 MVP 펀드는 전문가 집단의 정량적, 정성적 분석을 통해 장기적 관점에서 안정적 자산운용을 이끈다.

특히 변동성을 낮추고 급격한 수익률 하락 가능성을 최소화한 중위험 중수익 전략의 MVP60펀드는 국내 주식, 채권 및 해외주식, 해외채권과 대안자산 등 총 13개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누적 수익률 23.4%를 달성하고 있다. 초저금리 기조 속에서도 연평균 6%의 꾸준한 수익률을 내는 중이다.

미래에셋생명은 전체 변액보험 자산의 61%를 해외자산에 투자하는 글로벌 분산투자 원칙 가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채권형, 채권혼합형, 주식형, 주식혼합형 등 주요 유형별 펀드 5년 수익률 4개 부문 중 3개에서 1위를 기록했다.(지난달말 생명보험협회 변액보험 펀드 공시 기준)

변액보험 초회보험료의 경우에도 지난해말 기준 6천752억원으로 시장점유율(34.5%) 업계 1위를 기록했다.

조성식 미래에셋생명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더 많은 고객이 글로벌 우량자산에 합리적으로 투자하는 MVP펀드로 행복한 은퇴설계를 준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인혜기자 freesia@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MVP펀드 순자산 1조원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