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중가형 폰에도 프리미엄 기능…퀄컴, '스냅드래곤710'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AI·4K HDR 기능을 중가형 스마트폰에서도 구현 가능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퀄컴이 스냅드래곤 700 시리즈의 첫번째 모바일 플랫폼인 '스냅드래곤 710'을 24일 발표했다. 중가형 스마트폰에서도 인공지능(AI), 4K HDR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 신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다.

스냅드래곤 710은 AI 기능을 지원한다. 이에 그간 고사양 플랫폼에만 탑재됐던 멀티코어 AI 엔진과 뉴럴(신경망) 네트워크 프로세싱 기능이 내장됐다.

케다르 콘답 퀄컴 테크놀로지 제품관리 부사장은 "스냅드래곤 710 모바일 플랫폼은 새롭게 추가된 700시리즈의 첫번째 플랫폼으로 퀄컴의 프리미엄 모바일 플랫폼에만 지원되던 기술과 기능들을 구현한다"며 "핵심 AI 처리능력과 향상된 성능을 바탕으로 해당 제품을 최고의 개인 비서로 만들어 주며, 고성능 카메라 기능과 같이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중요한 기능들을 배터리 소모 없이 온디바이스(on-device) 고속 인공지능 프로세싱을 통해 처리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아키텍쳐를 적용한 스냅드래곤 710은 600 시리즈 대비 성능이 높다. AI 기능은 스냅드래곤 660과 비교해 2배 향상됐다.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사진·비디오 등을 쉽게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고, 사용자에 최적화된 음성과 언어 습관을 통해 자연스러운 명령과 인식이 가능하다.

또 ▲퀄컴 헥사곤 디지털시그널프로세서(DSP) ▲퀄컴 아드레노 616 비주얼 프로세싱 서브시스템 ▲퀄컴 크라이요 중앙처리장치(CPU) ▲스펙트라 250 이미지시그널프로세서(ISP)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신속하고 직관적이며 효율적인 온디바이스 AI 앱 구동을 가능하게 한다.

스냅드래곤 710은 프리미엄 제품군인 스냅드래곤 800 시리즈에 적용됐던 4K HDR 재생도 지원한다. 또 LTE 카테고리 15를 지원하는 스냅드래곤 X15 LTE 모뎀과 블루투스 5멀티캐스트 오디오도 지원한다.

성능과 배터리 수명도 개선됐다. 게임이나 4K HDR 영상 재생 시 전력 소모량은 스냅드래곤 660 대비 최대 40%, 스트리밍 재생 시 최대 20% 줄었다.

퀄컴에 따르면 CPU 성능의 경우 스냅드래곤 660에 비해 최대 20% 향상됐고, 웹브라우징 속도와 응용 프로그램 실행 시간은 각각 25%, 15% 빨라졌다. 최신 퀄컴 퀵차지 4+ 기술로 15분 내에 50%의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

퀄컴 관계자는 "스냅드래곤 710은 올 2분기 중 소비자용 기기에도 탑재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가형 폰에도 프리미엄 기능…퀄컴, '스냅드래곤710'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