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본질에 충실"…방탄소년단, 직접 밝힌 '글로벌돌' 비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직 올라갈 곳 많지만, 지금 이 순간 즐기고파"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전세계적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에 대해 팬들의 넘치는 사랑과 본질에 충실한 음악, 소셜미디어 활용 등을 꼽았다.

방탄소년단은 24일 오전 서울 명동 롯데호텔에서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 발매 기념 기자회견을 열었다. 지난해 9월 발매한 LOVE YOURSELF 轉 'Her' 이후 8개월 만의 컴백이다.

방탄소년단은 "팬들과 함께 앨범 발매 시간을 기다렸다. 팬들과 함께 앨범을 듣고 싶었고 실시간 반응을 함께 봤다. 1년 반만의 정규앨범이라 걱정도 됐다. 틈틈이 작업도 하고 어서 빨리 음악을 들려주고 싶었다. 많이 사랑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즐거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벌써부터 쏟아지고 있는 기록들을 언급하며 "항상 놀라고 있다.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사랑해주는 것에 대해 감사할 따름이다. 주신 사랑에 대해 어떻게 보답해야 할지 고민하게 된다. 정말 열심히 음악하는 것이 보답하는 길이라고 생각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세계적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를 묻자 멤버 진은 "팬들이 사랑해주고 좋아해주기 때문에에 저희를 더 알아주고 우리의 음악을 들어준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좋은 음악, 열심히 무대를 하는 것도 있지만 팬들이 응원해주기 때문에 최고의 보이밴드라는 말을 듣는 것 같다"고 답했다.

RM은 "저희가 항상 인터뷰를 가면 아미나 팬들로부터 시작된다. 이렇게 큰 사랑을 얻게 된 배경을 여러가지로 분석할 수 있겠지만 우리가 하고자 하는 음악으로 시작했고 퍼포먼스와 랩을 하는 팀, 본질에 충실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내에서 최상의 결과물을 내고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소통하려고 했던 점. 뉴미디어 시대를 맞아 한국어가 여러 언어로 번역되고 유튜브 등을 통해 전파되는 점도 한 몫 한다"고 상세하게 분석해 눈길을 끌었다.

향후 성과나 목표에 대해서도 말했다. RM은 "'지금 이 순간을 즐기자'는 마음이다. 외국에 가서도 행보나 목표에 대해 질문을 많이 받는데, 아직 올라가야 할 것은 많다. 빌보드 '핫100' 1위도 안 해봤고 일본에서 스타디움 투어도 못해봤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그런 것을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6년차가 되다보니 어떻게 이 경쟁을 뚫고 왔는지 생각해보게 됐다. 이 순간을 최선을 다하고, 오늘 있을 '컴백쇼' 녹화를 하고 8월에 있을 투어나 콘서트를 최선을 다하는게 우리가 할 수 있는 이상적인 목표다"고 덧붙였다.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시리즈는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사랑의 시작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앞서 공개된 앨범이 사랑의 설렘과 두근거림을 표현했다면, 세 번째 정규앨범 LOVE YOURSELF 轉 'Tear'는 이별을 마주한 소년들의 아픔을 담았다. 타이틀곡 'FAKE LOVE'는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내용으로 이번 앨범의 테마를 명확히 보여준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8일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LOVE YOURSELF 轉 'Tear'를 공개했으며 타이틀곡 'FAKE LOVE'로 음원차트 1위를 기록 중이다. 이날 오후 방송되는 엠넷의 컴백 특집 프로그램 'BTS COMEBACK SHOW'를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본질에 충실"…방탄소년단, 직접 밝힌 '글로벌돌' 비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