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DB손보, '제8회 DB금융 제안 공모전' 시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최우수상 등 총 15개 팀…국제 금융탐방

[아이뉴스24 허인혜 기자] DB손해보험은 '제8회 DB 금융제안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23일 DB금융센터에서 개최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정남 DB손해보험 사장, 이태운 DB생명 사장을 비롯해 심사위원장을 맡은 고봉찬 서울대학교 경영대 교수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DB 금융제안 공모전'은 전국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금융 관련 분야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제안을 받아 장학금과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학술연구지원 프로그램이다.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며, DB손해보험과 DB금융네트워크, CFA(공인재무분석사)한국협회가 후원하고 있다.

이날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총 190개 팀 중 최종 예선을 거친 8개 팀이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해 최우수상 1개 팀, 우수상 2개 팀, 장려상 5개 팀이 가려졌다. 이들 본상 8개 팀 중 5개 팀은 오는 8월 미국 월스트리트를 방문해 미국중앙은행(FRB), 골드만삭스 등 글로벌 금융기관을 견학하게 된다. 나머지 장려상 3개 팀과 추가로 선정된 가작팀 7개 팀도 다음 달 홍콩으로 해외 연수를 떠난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성균관대 송경주, 김아람 팀이 '국내 고독사보험 출시 제안'을 발표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송경주 양은 "기대하지 않았던 좋은 결과를 거두게 돼 무척 기쁘다"며 "우리의 제안이 고독사 보험 상품 출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허인혜기자 freesia@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DB손보, '제8회 DB금융 제안 공모전' 시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