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B금융, 제1회 KPGA 'KB금융 리브챔피언십'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총상금 7억원·우승상금 1억4천만원···국가대표 4명 등 144명 출전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KB금융그룹이 오는 31일부터 내달 3일까지 나흘간 이천 블랙스톤 골프클럽에서 한국프로골프투어 중 하나의 대회인 '제1회 KB금융 리브챔피언십' (총상금 7억원, 우승상금 1억 4천만원)을 개최한다.

'KB금융 리브챔피언십'은 남자 프로골프의 재도약을 위해 KB금융이 준비한 대회다. KPGA 투어프로와 국가대표 4명 등 총 144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특히 오는 8월 개최 예정인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을 목표로 하고 있는 국가대표 4명은 이번 대회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상급 프로들과의 맞붙는다. 대표 선발과 메달 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됐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는 KB금융그룹만의 특별한 기부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KB금융은 사회적 책임 확대의 일환으로, 서코스 17번홀에 'KB Liiv Zone'을 마련한다. 선수들의 공이 해당 존에 안착할 경우, 매 회 100만원 적립금을 포함한 총 1억원의 기금을 남북하나재단에 지원한다. 이 기금은 새터민 청소년 장학 사업을 위해 쓰이게 될 예정이다.

가족 단위 갤러리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경품과 이벤트도 제공된다. 갤러리 관람객 1만명에게는 대회 모자 등의 다양한 기념품이 주어진다. 대회 시상식 종료 후 우승자 추첨을 통해 기아 모닝, 코지마 안마 의자가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갤러리 입장 시에 제공하는 스크래치 복권을 통해 에코 골프화, 핑 G400 아이언세트 등 풍성한 경품이 주어진다.

대회 코스가 아닌 동코스에서는 키즈 놀이터 및 자연 속의 휴식처가 마련된다. 가족 단위 관람객이 즐거운 추억을 담아 갈 수 있는 물총놀이, 에어바운스, 14인승 카트 셔틀 체험 등 축제의 장을 준비했다.

KB금융 관계자는 "10년 넘게 한국 여자골프 메이저대회를 개최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본 대회가 최고의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실력 있는 선수들이 본인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을 만들고 남자 골프 대회의 붐을 일으켜 남자 선수들이 국내 대회는 물론 세계 무대에서 멋진 활약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박인비 선수(30·KB금융그룹)가 116년 만에 올림픽 금메달을 차지하며 드높인 한국골프의 위상을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이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금융, 제1회 KPGA 'KB금융 리브챔피언십'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