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생명, '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 도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보험계약 모바일로 확인 가능…대기시간 축소

[아이뉴스24 허인혜 기자] 삼성생명이 전화로 하던 가입확인 절차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21일 '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를 도입했다.

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는 보장성 상품에 가입하고 전자서명을 택한 계약자에게 우선 시행된다. 전자서명을 마친 계약자는곧바로 본인 휴대폰으로 해당 문자를 받게 된다. 보험증권을 수령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도 청약 즉시 간단한 클릭만으로 보험가입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계약자는 보험계약 체결 과정의 주요 절차인 자필서명, 보험약관과 청약서 수령, 보험상품 주요내용 설명 등이 제대로 됐는지 바로 점검 할 수 있게 됐다.

기존의 경우 전화로 보험계약을 확인하려면 고객은 상품별로 최소 10개에서 최대 23개까지의 질문을 듣고 대답을 해야 했다. 콜센터 운영시간(오전9시 ~오후6시)이 개인 업무 시간과 겹쳐 통화 자체가 어려운 경우도 있다.

하지만 모바일웹의 경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어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생명은 '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 외에도 앱 설치 없이 문자를 발송, 바로 활용이 가능한 모바일 약관, 보험계약 조회는 물론 보험계약 대출까지 가능한 2세대 인공지능(AI) 챗봇인 '따봇' 등 고객 접점의 모바일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실행으로 고객은 청약 후 바로 보험가입 내용과 자필서명 등 주요 보험 가입 절차가 제대로 이뤄졌는지 확인할 수 있다"며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허인혜기자 freesia@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생명, '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