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마블 퓨처파이트, '어벤져스'효과 매출 톱10 재진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양대 앱 마켓 매출 순위 10위권으로 최대 50계단 이상 급상승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1천만 관객 돌파에 힘입어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매출 순위도 양대 앱 마켓에서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마블 퓨처파이트'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테마 업데이트 직후 국내 애플 앱스토어 게임 부문 매출 6위, 구글 플레이 9위를 차지하며 매출 최상위 10위권 내에 재진입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앞서 넷마블은 지난달 25일 영화 개봉에 맞춰 마블 퓨처파이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 등장하는 영웅들의 영화 버전 유니폼을 추가하는 맞춤형 업데이트로,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등 인기 캐릭터 유니폼 10종을 추가했다.

또 주요 콘텐츠인 '레전더리 배틀'에도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테마를 추가해 영화 속 주요 장면들을 재구성한 스테이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달 30일로 출시 3주년을 맞은 마블 퓨처파이트는 업데이트 직전과 비교 각각 40계단과 50계단 가량 상승한 6위와 9위를 기록, 신작 출시에 버금가는 효과를 누리고 있다. 특히 지난 15일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 순위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등장 영웅 중에서는 '캡틴 아메리카'가 유니폼 판매 1위로 새로운 인기몰이의 일등 공신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4월 업데이트에 이어,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테마로 한 후속 업데이트도 준비하고 있다. '스칼렛 위치', '스타 로드' 등 주요 영웅들을 비롯해 '컬 옵시디언(블랙 드워프)', '에보니 모'와 같은 악당들의 신규 유니폼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승원 넷마블 웨스턴 사업 담당 부사장은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모티브로 삼은 이번 업데이트는, 영화에서 느낀 쾌감을 게임에서도 그대로 이어갈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마블 퓨처파이트가 이용자들에게 더 큰 재미를 선사할 수 있도록 새로운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블 퓨처파이트, '어벤져스'효과 매출 톱10 재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