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창업지원기관 '서울창업디딤터', 동북부창업지원포럼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철수 기자] 서울시 동북부 거점 창업지원기관인 ‘서울창업디딤터’(센터장 이선호)는 15일 ‘동북부 창업지원기관의 역할과 효율적 창업지원방안’을 주제로 ‘제1차 서울동북부창업지원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서울동북부창업지원포럼’은 창업생태계에서 불모지인 서울시 동북부 지역을 거점으로 창업지원기관의 역할과 발전방안 및 협업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포럼은 ‘스타트업 입장에서 바라본 창업기관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시작했다. 연사로는 서울창업디딤터 트리프렌드 조계연 대표를 비롯해 건국대학교 입주기업 ㈜기업서비스연구소 김동욱 대표가 진행했다.

먼저, 서울창업디딤터 입주기업인 트리프렌드 조계연 대표는 본인의 창업 경험과 창업지원기관의 도움을 받아 성장한 사례를 소개하며 창업지원기관에게 아쉬운 부분으로 짧은 사무공간과 인건비, 해외업체 대상 마케팅방안 등을 제안했다.

두 번째로 연단에 오른 건국대학교 입주기업인 ㈜기업서비스연구소 김동욱 대표는 창업지원기관에게 거점인프라활용지원으로 테스트베드지원, 대학생·임직원·졸업기업, 교육·강좌프로그램 연계를 제안했다. 또 자금 활용에 대하여 개별, 공동 자금확보(적금 등) 및 운영을 통한 급전 지원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서 진행된 토론패널에는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 이철규 단장,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정영욱 단장,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 김선민 단장, 서울창업디딤터 이선호 센터장이 맡아 ‘동북부 창업지원기관의 역할과 창업지원방안’을 주제로 현 창업지원의 효율성을 점검하고 성공적인 사업지원사례 공유, 스타트업이 제안한 의견에 대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철수기자 ste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창업지원기관 '서울창업디딤터', 동북부창업지원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