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화학, '건강한 밤섬' 지킴이 활동 나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여의도 밤섬에서 생태계 교란식물 제거 활동 실시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LG화학이 서울 여의도 밤섬의 건강한 생태환경 보존을 위해 나섰다.

LG화학은 15일 서울 여의도 본사 임직원들이 생물다양성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밤섬 내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밤섬은 194종의 다양한 토종식물이 서식해 생태적 보호 가치가 매우 높은 도심 속 습지로, 생태계 교란 식물이 확산되면 토종식물의 고사로 인해 생물다양성이 감소하는 등 생태계에 심각한 영향을 초래하게 된다.

LG화학은 지난해부터 밤섬지킴이 봉사단인 'Green Maker'를 출범하고,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와 함께 "옳은미래, LG화학이 그리는 Green 세상"이라는 공식 명칭으로 매해 4차례에 걸쳐 밤섬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및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Green Maker 봉사단은 밤섬의 생태 환경을 위협하는 외래종 식물인 가시박을 중점적으로 제거했다. 가시박은 줄기가 최대 30m까지 자라서 주변 나무와 식물을 감고 오르며 그 위를 덮고, 주변 식물들의 광합성을 차단해 성장을 방해하는 대표적인 생태계 교란 식물이다.

박준성 대외협력담당 상무는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방 사업장까지 확대하여 국내 대표 화학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화학, '건강한 밤섬' 지킴이 활동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