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카카오게임즈, '클래시 로얄 프렌즈' 이용자 100만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스낵게임 중 최단 기간인 출시 일주일 만 성과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카카오게임즈의 '클래시 로얄 프렌즈' 누적 이용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0일 슈퍼셀(대표 일카 파나넨)과 제휴를 맺고 제작한 HTML5 기반 스낵게임 '클래시 로얄 프렌즈'가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이용자 수 100만 명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이용자 100만 명 돌파는 사전 예약 시작 2주 만에 예약자 수 50만 명을 돌파한데 이어 스낵게임 중 최단 기간인 출시 일주일 만에 이뤄진 기록이다.

클래시 로얄 프렌즈는 슈퍼셀의 대표 모바일 게임 '클래시 로얄'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제작한 새로운 형태의 HTML5 기반 스낵게임으로 모바일 게임 플레이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에서 설치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클래시 로얄 대표 캐릭터와 결합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과 함께 실시간 1:1 대전을 펼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클래시 로얄 프렌즈 이용자들을 위한 게임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29일까지 클래시 로얄 프렌즈 게임을 한 판이라도 플레이한 이용자는 '클래시 로얄 프렌즈 한정판 킹 이모티콘'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클래시 로얄 프렌즈 출시 일주일 만에 100만여 명의 이용자분들이 게임을 즐겨주셔서 매우 기쁘다"며 "게임을 더 즐기실 수 있게 다양한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니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게임즈, '클래시 로얄 프렌즈' 이용자 100만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