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내음 솔솔~"…식품업계, 봄꽃 활용 제품 '봇물'
2018.05.07 오전 11:01
미코노미 트렌드 맞춰 화려한 비주얼 앞세운 제품 연이어 출시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전국에 벚꽃이 만개하며 식품·외식업계 전반에서 벚꽃 시즌 제품들이 인기를 끈데 이어 최근에는 형형색색의 봄꽃을 활용한 이색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는 자신을 위한 소비에 가치를 두는 미코노미(Me+Economy) 트렌드에 따라 소비자들이 맛뿐만 아니라 비주얼에도 만족감이 큰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각 업체들이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봄꽃 이미지를 더해 시각적 요소를 강화한 신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7일 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최근 꽃처럼 알록달록하고 화려한 '꽃빙수'를 선보였다. '꽃빙수'는 딸기·망고 등 두 가지 과일로 만든 얼음을 조화시켜 꽃잎처럼 화려한 색상과 모양을 갖췄다. 또 얼음을 페이스트리처럼 층층이 쌓고 신선한 딸기를 고명으로 올려 다양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팔도는 봄과 함께 비빔면의 계절이 돌아오면서 '봄꽃 비빔면'을 봄맞이 한정판으로 내놨다. 이 제품은 꽃 모양 어묵이 담긴 건더기 스프를 추가 제작해 별첨 한 것이 특징이다. 쫀득한 꽃 어묵이 비빔면의 새콤달콤한 액상소스와 어울려 식감과 먹는 재미를 더한다. 5개 들이 번들로 판매하며 약 100개 분량의 꽃 어묵 스프 1개가 들어있다.


코카콜라는 최근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꽃'을 활용한 봄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소비자들이 소중한 사람들과 코카콜라로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며 꽃길만 걷길 희망하는 마음에서 기획됐다. 봄 하면 떠오르는 꽃과 사랑을 주제로 한 메시지와 각 메시지에 어울리는 표정과 제스처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마노핀은 머핀 위 화려한 봄꽃 장식으로 눈길을 끄는 '꽃 머핀' 4종을 선보였다. '꽃 머핀'은 머핀 위에 부드러운 크림치즈무스로 만든 형형색색의 꽃 장식을 올렸다.

제품은 초코 필링을 가득 채운 멜팅쇼콜라 머핀 위 붉은 꽃을 장식한 '붉은꽃핀', 치즈 풍미 가득한 NY크림치즈머핀에 크림치즈무스로 만든 흰 꽃을 올린 '하얀꽃핀’, 촉촉하고 달콤한 메이플머핀 위 분홍 꽃을 얹은 '봄꽃핀', 달콤 쌉싸름한 다크초코 쿠키가 박혀있는 쿠키앤크림머핀에 핑크빛 벚꽃을 데코레이션 '벚꽃핀' 등 4종으로 구성됐다.

마노핀 관계자는 "설레는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도록 '꽃'을 활용한 제품들이 업계 전반에서 다채롭게 출시되고 있다"며 "특히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젊은 세대에서 미각과 시각을 모두 사로잡는 봄꽃 시즌 제품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이 기사에 질문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