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슈츠', 짜릿함부터 설렘까지 '오감만족'…1위 굳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장동건 과거 밝혀졌다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슈츠'가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시청자의 오감을 만족시키고 있는 가운데 수목극 1위를 차지했다.

4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3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슈츠'(극본 김정민 연출 김진우 제작 몬스터 유니온, 엔터미디어픽쳐스) 4회는 시청률 9.7%를 기록, 지난 3회와 동일한 수치를 나타냈다. 또한 드라마는 수목극 동시간대 1위를 수성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크게 두 줄기로 전개됐다. 하나는 옛 연인과 이혼소송 사건에서 상대 측 변호사로 재회한 최강석(장동건 분)의 이야기, 또 다른 하나는 스스로 껍질을 깨고 나올 수 있게 된 고연우(박형식 분)의 성장 이야기였다. 서로 다른 성격의 두 스토리가 절묘하게 맞물리며 짜릿한 통쾌함, 유쾌한 웃음은 물론 두근두근 설렘까지 선사했다.

최강석은 과거 검사시절 연인이었던 나주희(장신영 분)과 법정에서 마주했다. 공교롭게도 이들이 맞붙게 된 사건은 재벌가의 이혼소송. 천문학적 재산의 분할, 양육권 다툼 등 언뜻 보기에 뻔한 재벌가의 이혼소송처럼 보였다. 그러나 실체는 달랐다. 최강석은 고연우를 통해 '진짜 사랑'이라는 힌트를 얻고, 결국 언제나 그렇듯 재판까지 가지 않고 승소를 이끌어냈다.

이 과정에서 최강석의 과거도 공개됐다. 최강석이 왜 검사를 그만둬야 했는지, 왜 나주희와 헤어졌는지 암시된 것. 13년 만에 재회한 두 사람은 잠시 애틋함을 느꼈지만 쿨하게 각자의 길을 걷기로 했다. 이 과정에서 최강석이 지닌 의외 면모가 드러나며 시청자를 설레게 했다. 늘 이기는 게임만 하고 자신만만한 최강석이 사랑을 위해 많은 것을 내려놓을 수 있는 남자였던 것.

고연우는 스스로 껍질을 깨고 나왔다. 앞서 채근식(최귀화 분)은 과거를 빌미삼아 고연우 목을 옥죄었다. 그를 끌고 비와이와 만나게 한 것도 채근식이다. 하지만 특유의 공감능력을 발휘, 비와이와 가까워진 고연우는 그를 자신의 멘토 최강석과 계약하도록 이끌었다. 채근식에게 통쾌한 한 방을 안겨준 것. 끌려 다니지 않겠다며 여유롭게 채근식에게 말하는 고연우는 짜릿함 또한 전했다.

고연우는 로펌 강&함의 주요 고객 중 한 명인 배여사(손숙 분) 마음도 사로잡았다. 전통장 만드는 장인 배여사는 자식들, 자식 같은 장들과 시간을 보낼 수 없을까 염려해 미국 법인 계약을 취소했다. 또 다시 위기. 고연우는 배여사의 자식, 손자들을 모두 불러 모았다. 그 자리에서 계획은 아니지만 배여사 손자들이 장독을 깼고, 이를 통해 배여사는 장 담그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달았다. 결국 그는 미국 법인 계약을 다시 추진했다. 이것 역시 짜릿했다.

이외에도 고연우가 작지만 비밀을 공유하게 된 김지나(고성희 분)와 친구처럼, 동료처럼 조금씩 가까워지는 모습은 설렘을 선사했다. 궁금한 마음에 퇴근시간 서로의 자리를 찾아가거나, 마주 앉아 술잔을 기울이며 대화를 나누는 모습 등이 풋풋한 두근거림을 유발했다.

'슈츠'는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한편 같은 시간대 방송된 SBS '스위치-세상을 바꿔라'는 1부 6.2%와 2부 6.5%로 2위를 기록했다. MBC '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는 1부 3.2%와 2부 3.4%를 나타냈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슈츠', 짜릿함부터 설렘까지 '오감만족'…1위 굳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