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위메프, 음원 큐레이션 서비스 '원더뮤직'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곡당 12원으로 음원 구매…추천 리스트도 제공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위메프는 국내 대표 음원 서비스 기업 지니뮤직과 손잡고 음원 큐레이션 서비스 '원더뮤직'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원더뮤직은 새롭게 출시한 위메프 '원더플레이' 앱을 통해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원더뮤직을 통해 지니뮤직의 다양한 음원을 곡당 12원에 구매해 들을 수 있다.

위메프는 출시 시점에 맞춰 '500원 40회 듣기', '1천원 81회 듣기', '2천원 163곡 듣기' 등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였다. 음원과 웹툰을 동시에 즐기는 복합 콘텐츠 소비 환경을 제공하고자 음원 구매 시 무료 웹툰을 제공하는 추가 상품도 준비 중이다.

또 운전 중이나 취침 전 등 생활 속 이용자들의 상황이나 취향, 기분 등을 고려해 원더플레이 자체 큐레이션 방식으로 추천한 음원 리스트도 제공한다.

하송 위메프 전략사업부문장은 "위메프가 고객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 중 하나로 지니뮤직과 함께 음원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더뮤직은 안드로이드 버전을 먼저 출시했고 올 하반기 중으로 iOS 버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프는 원더플레이를 통해 웹툰, 웹소설, 음악, 영화, VOD 등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 요소를 전달하는 콘텐츠를 지속 추가해나갈 계획이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프, 음원 큐레이션 서비스 '원더뮤직'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