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손경식 CJ그룹 회장 "크로아티아에 추가 사업 기회 모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라이너 크로아티아 국회 부의장 환담…韓 기업 식음료 시장 진출 관심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손경식 CJ그룹 회장이 크로아티아에 바이오와 4DX 등 추가적인 사업진출 기회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손 회장은 2일 오후 서울 중구 쌍림동 CJ제일제당센터에서 젤코 라이너 크로아티아 국회 부의장을 만나 환담을 나눈 자리에서 이 같은 계획을 말했다.

이날 손 회장은 라이너 부의장을 만나 양국간 기업 투자 유치 및 경제협력에 관해 논의했으며, 특히 라이너 부의장은 CJ그룹의 해외시장 개척 상황에 관심을 표명했다.

손 회장은 라이너 부의장에게 "CJ그룹은 크로아티아에 1999년 바이오 아미노산 수출을 시작으로 극장 특화관 사업인 4DX도 진출해 있다"며 "추가적인 사업진출 기회를 검토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손경식 CJ그룹 회장을 비롯해 최병환 CJ 4DPLEX 대표, 손은경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본부장 등이, 크로아티아 의회에서는 라이너 부의장, 마디르 마텔랸 의원, 마리야나 발리치 의원 등이 참석했다.

2013~14년 방영된 tvN 배낭여행 프로그램 '꽃보다 누나' 촬영지인 크로아티아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국내에도 많이 알려졌다. 2017년 한국 관광객이 50만명에 달해 아시아 국가 중 1위를 기록했다. 양국의 관계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이미경 CJ그룹 부회장은 크로아티아 정부가 수여하는 훈장(Red Danice hrvatske s likom Blaza Lorkovica)을 받은 바 있다.

한편 라이너 부의장 일행은 박주선 국회 부의장(바른미래당 공동 대표)의 공식 초청으로 내한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경식 CJ그룹 회장 "크로아티아에 추가 사업 기회 모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